<사진 / 아마존 홈페이지>

[뉴스비전e 장연우 기자] 미국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이 유럽 자동차시장 진출을 위해 출사표를 던졌다.

미국 CNBC는 현지시가그로 12일 온라인 유통업체 아마존이 유럽 내 온라인 차량 판매에 나섰다고 보도했다.

또한 독일 주간지 아우토모빌보흐를 인용해 아마존이 유럽에서 자동차 온라인 판매 사업에 나서기 위해 업계 전문가를 채용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오토빌보흐에 따르면 아마존은 컨설팅업체 올리버 와이먼의 크리스토프 묄러를 영입해 아마존 유럽 사업부문을 맡겼다.

자동차업계 전문가로 알려진 묄러는 "향후 아마존에서 유럽시장의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OEM) 사업을 감독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아마존의 유럽내 자동차 판매는 룩셈부르크에 서 우선적으로 선보인 후 영국시장 진출을 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마존은 앞서 지난해 말에도 피아트-크라이슬러그룹(FCA)과도 손잡고 친퀘첸토(500), 친퀘첸토(500)L, 판다 등 3개 차종을 이탈리아에서만 온라인 판매하기로 합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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