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에 실시된 유사한 조사에서 얻은 65%보다 약간 증가

사진=뉴시스 제공.
사진=뉴시스 제공.

필리핀  OCT연구 그룹이 실시한 최근 조사에 따르면, 기본 상품과 서비스 가격의 상승을 억제하는 것이 필리핀 국민의 가장 시급한 관심사로 남아 있다.

8월 28일부터 9월 2일까지 실시된 이 조사에서 응답자의 66%가 인플레이션을 가장 시급한 세 가지 국가적 우려 중 하나로 꼽았다. 이는 6월에 실시된 유사한 조사에서 얻은 65%보다 약간 증가했다.

인플레이션 통제는 모든 지리적 영역과 사회경제적 계층에서 가장 시급한 국가적 관심사였다. 또한 대다수 응답자가 선택한 유일한 문제이기도 했다.

인플레이션에 따른 결과로는 근로자 임금 인상(39%), 쌀, 야채, 고기 등 저렴한 식품에 대한 접근성 확대(39%), 일자리 증가(33%), 빈곤 감소(25%), 무상 양질의 교육 제공(19%) 등이 있었다.

기타 시급한 국가적 관심사로는 뇌물과 부패 퇴치(17%), 서필리핀해에 대한 필리핀의 영유권 방어(10%), 평화와 질서 증진(10%), 세금 감면(9%), 범죄 퇴치(9%), 환경 파괴 중단(8%), 법의 평등한 집행(6%) 등이 포함되었다.

응답자의 5% 미만이 다른 5가지 문제를 선택했다. 필리핀 영토의 보전, 해외 필리핀 근로자 보호, 인구 증가 통제, 테러 위협에 대비, 헌법 개정이다.

차승민 기자 smcha@nvp.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