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보다 2024년 베트남 부동산 시장 긍정적 변화 전망

사진=뉴시스 제공.
사진=뉴시스 제공.

베트남 평가기관인 Vietnam Report는 최근 발표한 2024년 베트남 신용 부동산 회사 순위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과 비교하여 2024년 베트남 부동산 시장은 긍정적인 변화가 예상되지만 세분화된 시장 간에는 큰 차이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베트남 서비스 경제의 다양한 산업의 발전 수요, 국민들의 주택 수요 및 경제 상황에 적합한 섹터(sector)는 빠르게 회복되는 반면, 고급 주택, 고급 아파트 및 리조트 부동산 분야의 회복은 더딜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베트남의 중저가 주택과 아파트는 시장에서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이며, 일련의 시장 자극 정책이 향후 몇 달 동안 시장의 활성화를 이끌 것으로 보인다. 

앞서 베트남은 2021~2030년까지 100만 채의 보금자리주택을 건설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는데, 이는 많은 저소득층이 주택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전했다.

또한 Vietnam Report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한 부동산 기업들 중 거의 50%가 2024년 하반기에 부동산 시장이 회복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Vietnam Report는 2023년 베트남 부동산 시장이 계속 침체되고 많은 기업이 문을 닫고 해산할 것이며 버틸 수 있는 기업은 주로 평판과 브랜드, 숙련된 직원 팀 및 소비 감소에 의존할 것이라고 말했다. 부동산 업계에서는 올해 시장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Vietnam Report에 따르면 2024년에는 베트남 경제가 점차 회복되고, 은행 금리가 하락하여 기업들이 디지털 관리를 강화함으로써 비즈니스 환경 더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창우 기자 cwlee@nvp.co.kr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