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7년 역사의 생리용품 브랜드 ‘템포’, 여성의 건강한 삶을 응원하며 매년 기부 지속해
-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 대상으로 현재까지 총 68,076팩(914,002패드) 전달해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국내 취약계층 여성청소년을 위해 템포 생리대를 기부했다고 7일 밝혔다.
세계 여성의 날은 지난 1908년 3월 8일 미국 여성 노동자들이 근로 여건 개선과 참정권 등을 요구하며 시위를 벌인 것에서 유래됐다. 이후 1977년 유엔이 3월 8일을 세계 여성의 날로 공식 지정했다.
동아제약은 템포 내추럴 순면패드를 동대문구 사회복지협의회와 상주시에 지원하고, 동대문구와 상주시는 생리대가 필요한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올해 47주년을 맞이한 동아제약 생리용품 브랜드 템포는 국내 취약계층 여성청소년을 대상으로 수익금의 일부를 활용하여 생리용품을 기부하는 ‘한 템포 더 따뜻하게’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2020년 국제개발 협력 NGO기관인 지파운데이션과, 2021년에는 동대문구, 상주시와 업무협약을 맺어 지금까지 누적 총 6만8076팩(91만4002패드)를 기부했다.
동아제약 담당자는 “여성의 고민을 함께하고 있는 브랜드 템포가 건강한 월경 기간을 보장받지 못하는 지역사회 여성 청소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여성들의 경쾌한 발걸음을 위해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을 위한 기부를 지속해 한 템포 더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필리핀 이주노동자부, 한국의 계절 근로자 불법 모집 조사
- 필리핀, 2031년까지 중상위 소득 달성할 것
- 아마존 제프 베이조스, 머스크 제치고 세계 최고 부자 됐다
- 서아프리카 3국, 연합군 창설 선포
- 일본, 빈곤 악화로 공공원조 지원 신청자 4년 연속 최대
- 동아제약, 색소침착치료제 ‘멜라토닝크림’ 신규 광고 온에어.. 신규 모델로 배우 박지현 발탁
- 동아제약, 숙취해소제 ‘모닝케어 프레스온’ 광고 온에어.. 배우 임시완 출연
- 동아제약, 수능 응원 대전…‘박맛젤 하이스쿨 어택’ 개최
- 동아제약 이너뷰티 브랜드 아일로, ‘카무트 브랜드 밀 함유 효소’ 출시
- 세계 피임의 날, 성적 건강을 위한 올바른 콘돔 선택법
- 동아제약 파티온, 신제품 ‘노스카나인 트러블 모공탄력 2종’ 열풍.. 올리브영 9월 세일 참가
- 동아제약, 신제품 모닝케어 새얼굴로 배우 ‘임시완’ 발탁
- 동아제약 오쏘몰, ‘빅3’ 백화점 모두 입점…판교 현대百 플래그십스토어 3호점 오픈
- 동아쏘시오그룹, IPSF 세계총회 참가 약학대학생 대상 제약산업 현장견학 진행
- 동아제약, 가그린 ‘스피아민트’ 신제품 출시... 죠르디 패키지로 젊은 세대 공략
- 동아제약, ‘박카스맛 젤리’ 라이즈(RIIZE)와 함께한 부산 팬사인회 성료
- 동아제약, 어린이 벌레물림연고 ‘디판버그겔’ 출시
- 동아제약, 제13회 사랑나눔바자회 성황리 종료
- 동아쏘시오홀딩스, 임직원 월요병 해소 ‘동아 어른이날’ 진행
- 동아제약, ‘오쏘몰’ 멀티비타민 부문 국내 판매 1위 등극
- 동아제약, 서울에서 부산까지… ’2024 박카스 캠퍼스 어택’ 실시
- 동아쏘시오홀딩스, 지구촌 전등끄기 캠페인 ‘어스아워’ 동참
- 동아제약, 비타그란 비타민C 구미젤리 복숭아 맛 출시
- 동아제약, 어린이 눈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 랩 눈 솔루션 딸기맛’ 출시
- 동아제약 파티온, 인기 캐릭터 ‘파워퍼프걸’ 협업 기획세트 출시
- 동아제약, ‘비타그란 비타민C 팝핑스틱 샤인머스캣 맛’ 출시
- 동아ST,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강화 선포식 개최… 준법경영 실천 의지 다져
강범수 기자
kbs@nvp.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