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계 새로운 패러다임 구축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 프리미엄 비타민 오쏘몰이 지난해 국내 멀티비타민 부문 판매 1위에 등극했다고 15일 밝혔다.
글로벌 리서치 기업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오쏘몰은 지난해 멀티비타민 부문 전 유통채널 소매 판매액 기준 가장 많은 매출을 올렸다. 멀티비타민은 비타민과 미네랄을 조합한 제품으로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하거나 일반적인 식단 이상의 영양소를 보충하기 위해 섭취한다.
오쏘몰은 말본, 테일러메이드, 해리스트위드 등 브랜드 콜라보 활동을 통해 프리미엄 비타민 브랜드 이미지를 고취시켰다. 또한 시즌별 패키지 다변화를 통한 선물 가치 강화, 백화점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통해 고객과의 온/오프라인 브랜드 경험을 강화했다.
오쏘몰은 차별화된 마케팅을 바탕으로 주요 유통채널인 카카오톡 선물하기, 올리브영에서 오랜 기간 상위 랭킹을 유지했다. 작년에는 ‘오쏘몰 이뮨’ 단일 품목만으로 1천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며 독보적인 NO.1 브랜드로 입지를 다졌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멀티비타민 부문 매출 1위는 오쏘몰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와 믿음을 바탕으로 일궈낸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오쏘몰은 제품력과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이중제형 비타민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다”라 말했다.
*[출처]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 건강기능식품 2024 에디션, 멀티비타민 2023년 전 유통채널 소매 판매액 기준
이창우 기자 cwlee@nvp.co.kr
관련기사
- 동아제약, 서울에서 부산까지… ’2024 박카스 캠퍼스 어택’ 실시
- 동아쏘시오홀딩스, 지구촌 전등끄기 캠페인 ‘어스아워’ 동참
- 동아제약, 색소침착치료제 ‘멜라토닝크림’ 신규 광고 온에어.. 신규 모델로 배우 박지현 발탁
-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네네치킨과 콜라보 이벤트 진행
- 하나은행, 글로벌파이낸스誌 선정 '2024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 수상
- 동국제약, 뷰티컬리 페스타 참여... 센텔리안24 마데카 여성청결제’ 판매
- 동아제약, 숙취해소제 ‘모닝케어 프레스온’ 광고 온에어.. 배우 임시완 출연
- 동아제약, 세계 여성의 날 맞아 취약계층 여성 대상 템포 생리대 기부
- 동아제약, 어린이 벌레물림연고 ‘디판버그겔’ 출시
- 동아제약 파티온, 인기 캐릭터 ‘파워퍼프걸’ 협업 기획세트 출시
- 동아제약, ‘비타그란 비타민C 팝핑스틱 샤인머스캣 맛’ 출시
- 동아제약, 국가품질혁신경진대회 대통령상 수상
- 동아제약 오쏘몰, 롯데백화점 본점에 플래그십 스토어 4호점 오픈
- 동아제약, 차(茶)처럼 물에 타 마시는 정맥순환개선제 ‘디오라인티현탁용분말’ 출시
- 동아ST,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강화 선포식 개최… 준법경영 실천 의지 다져
- 동아제약, ‘박카스맛 젤리’ 라이즈(RIIZE)와 함께한 공개 팬사인회 성황리 종료
- 동아제약, 잇몸 보호 기능 강화한 ‘검가드 검프로텍터 칫솔’ 출시
이창우 기자
cwlee@nvp.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