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자 33만명 글로벌 사회 및 문화 등 전 분야 전문가 인터뷰 유튜브 채널

사진=뉴시스 제공.
사진=뉴시스 제공.

다양한 글로벌 이슈를 중심으로 유튜브 전문방송을 운영하고 있는 딤플(Dimple) 채널에서 최근 불안정한 국제정세 속에 한반도 안보 상황을 주제로 군사전문가인 최기일 상지대학교 교수와 이야기를 나눴다.

친이란계 민명대 소행으로 의심되는 드론 공격으로 미군 사망자가 발생하자 미국 대선을 앞둔 바이든 대통령이 강경대응에 나서게 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신년초부터 연이은 북한 도발에 따른 긴장이 고조됨에 따라 전쟁 가능성과 세계 최강 군대를 보유한 미군의 군사무기에 대해 일반 시청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일문일답 형태로 진행됐다.

대한민국 제1호 방위사업학박사로 유명한 한국방위산업연구소 소장 겸 상지대학교 군사학과 학과장으로 재직 중인 최기일 교수는 3부작으로 제작된 방송에서 세계 최강의 군사력을 자랑하는 미군의 무인기 드론을 비롯한 공군력과 항공모함 및 잠수함 등 해군력 이외에도 EMP 스마트 폭탄 등 차세대 미래 무기들을 함께 소개했다.

딤플 유튜브 채널은 2018년 3월에 미국 현지에서 개설된 이후 빠르게 성장하며 미국에 거주하고 있는 한인들뿐만 아니라 미국인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현재 구독자 33만명을 돌파한 가운데 누적 조회수는 1억뷰를 넘어섰다.

다양한 사회 및 문화 관련 이슈 등에 대해 해당 전문 분야별 전문가와 유명 인플루언서가 출연해 일반 시청자에게 흥미와 재미를 선사하면서 구독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창우 기자 cwlee@nvp.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