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2025년 몽골 정부의 '몽골 방문의 해' 발표와 관련하여 오늘(2023년 11월 12일) 대기업과 투자자를 대상으로 '지속 가능한 관광-녹색 투자' 컨퍼런스가 개최되었다.
이번 컨퍼런스의 목적은 몽골의 관광 부문의 투자자를 지원하고 유리한 비즈니스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다. 또 회의에서는 기업가에게 제공되는 기회와 민간 부문의 제안을 수용하고, 향후 협력을 계획하며, 제안 사항을 향후 정부 활동에 반영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2024년 1월 개최 예정인 국제 투자자 회의에 앞서 관광 전문가 협회 Ts. Tuvshinjargal 부국장은 이번 회의 참가자들의 아이디어가 그들에게 더 많은 것을 제공하는 중요한 목표를 가지고 있음을 강조했다.
몽골 환경관광부, 경제개발부, 통상산업부, 관광전문가협회 등 전문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청취하면서 유럽부흥은행 등 국제기구의 정책과 경험을 아시아개발은행(ADB)과 공유됐다.
이번 회의 결과에 따르면 전체 국토의 20% 이상을 차지하는 특별보호지역에서 양질의 관광을 개발할 수 있는 방법을 의논하여, 모범적인 관광캠프 및 리조트 조성 지원, 추가 건설 등 관광산업이 안고 있는 다양한 현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또한 몽골 전국에 100개 이상의 헬기장을 건설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부얀 온드라흐 몽골 통신원 buyan@nvp.co.kr
관련기사
- [월드e] 몽골, 식품에 대한 관세가 추가 예정
- 프랑스 기업, 유럽 인공지능 업계 '우승' 쟁취
- 러시아, 트럭 판매량 급증... 12만8000대 넘어
- [월드e] 몽골의 물가상승률, 25개월 만에 처음으로 두 달 연속 한 자릿수 유지
- 11월 러시아산 LNG, 유럽 수출량 사상 최대치 기록
- 브라질 상파울루시, 마약사범 대폭 증가
- [월드e] 금리 인하 의혹 속에 아시아 증시 하락... 필리핀 증시, 6.48포인트 하락 마감
- 녹색기후기금, 4억 4,000만 달러 규모 2019년 사업 승인
- 아시아개발은행, 금년·내년 라오스의 경제 성장 '4% 전망'
부얀 온드라흐 몽골 통신원
buyan@nvp.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