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방산시장 동행과 전밍 주제로 최기일 교수 생방송 출연

사진=매경TV
사진=매경TV

상지대학교(총장 직무대행 유만희) 군사학과 최기일 교수가 29일 수요일 밤 10시 30분에 방영하는 매일경제TV ‘굿모닝 월가월부’ 프로그램 생방송에 출연해 K-방산과 글로벌 방산시장을 전망했다.

매일경제TV 굿모닝 월가월부 방송에서는 대한민국의 방위산업 과거와 현재를 짚어보고 미래를 전망하면서 초호황기에 접어든 이른바 K-방산 르네상스 시대에 있어 주요 이슈와 쟁점을 심도 있게 다뤘다.

대한민국 제1호 방위사업학박사로 유명한 한국방위산업연구소 소장 겸 상지대학교 군사학과 학과장 최기일 교수가 출연해 날로 위상이 높아지고 있는 K-방산의 현황과 글로벌 방산시장의 주요 트렌드를 알기 쉽게 설명했다.

최 교수는 글로벌 방산시장이 무한경쟁 시대에 돌입함에 따라 K-방산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주문하면서 방산수출 국제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방산업체 간 대형화 및 통합화를 통한 체급을 높임으로써 방산생태계 체질을 개선해야 한다고 진단했다.

한편, 불안정한 국제정세와 더불어 안보와 경제에 있어 방위산업 관련 투자 방향 등의 다양한 정보를 분석해 제공함과 동시에 일반 시청자들에게 K-방산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당부했다.

매일경제TV 굿모닝 월가월부는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출연해 복합한 해외 증권 및 주식 정보를 비롯한 글로벌 경제 이슈 등을 자세하게 풀이하면서 생활 속 유익한 경제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는 방송 프로그램이다.

이창우 기자 cwlee@nvp.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