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모션 기념 맥도날드 공식 모바일 앱에서 윷놀이 게임 마련… 한정수량 경품 제공
콜라보 캐릭터 ‘진도 대파 쿵야’ 활용한 홍보물 매장 곳곳에 비치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의 ‘쿵야 레스토랑즈’가 오늘(26일)부터 맥도날드와 함께 추석 기념 콜라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추석 프로모션을 기념해 맥도날드 공식 모바일 앱에서 즐길 수 있는 윷놀이 디지털 게임을 준비했다. 이용자들은 오늘(26일)부터 10월 15일까지 1일 1회 진도 대파 쿵야를 활용한 윷놀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5번의 윷 던지기를 통해 말판을 완주하는 게임으로, 결과에 따라 ‘진도 대파 쿵야의 운세짤’, ‘맥도날드 할인쿠폰’ 등을 포함해 한정 수량으로 제작된 ‘진도 대파 쿵야 봉제인형’을 경품으로 얻을 수 있다.
이 외에도 프로모션 기간동안 맥도날드 전국 매장 내 ‘진도 대파 쿵야’를 활용한 트레이맷(쟁반 위에 깔리는 종이), 키오스크 홍보물 등이 설치돼 색다른 모습으로 이용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진도 대파 쿵야’는 한국맥도날드에서 진도 특산물인 대파를 활용해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를 출시하며 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와 함께 탄생시킨 캐릭터이다. 지난 7월 뜨거운 인기로 조기 품절 사태를 일으킨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는 21일(목)부터 재출시되어 판매되고 있다.
엠엔비 배민호 대표는 “맥도날드와 함께한 진도 대파 쿵야를 사랑해주신 고객분들께 보답하고자 콜라보 프로모션 규모를 더 확대해 준비했다”며, “명절 연휴동안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 게임 이벤트와 한정 경품도 공개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IP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였고, 현재 팔로워 16만명을 기록하며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엠엔비는 소비자·브랜드·미디어에 대한 트렌드 센싱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솔루션을 제공하고 IP 콘텐츠 사업을 전개하는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다.
최근 비게임 서비스에 게임 요소를 적용해 소비자 만족도와 경험을 제고하는 게이미피케이션(게임화) 기법을 활용한 마케팅 컨설팅 서비스를 확대해 선보이고 있다.
이창우 기자 cwlee@nvp.co.kr
관련기사
- 몽골 북부 알탄불라크 국경 지역의 화물 터미널, 10월 1일부터 가동
- ADB, "글로벌 수요 둔화로 아시아 개발도상국의 전자제품과 반도체 수출 둔화" 전망
- 힐러비, V&A뷰티 서포터즈 ‘N.Crew’ 발대식 지난 22일 성료
- 넷마블문화재단, 제18회 ‘넷마블게임콘서트’ 성료
- 동아쏘시오홀딩스, LS이링크와 EV충전 인프라 구축 MOU체결
-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신규 스페셜 영웅 ‘패왕 겔리두스’ 추가 등 업데이트 실시
- 넷마블, 지스타2023 출품작 3종 공개.. 일곱 개의 대죄:Origin · RF · 데미스 리본
- 정부의 추석 민생 안정 대책…‘소비 촉진 3종 세제 지원책’ 은?
- 미국인들은 왜 맥도날드와 스타벅스 외면할까
- 인플레 배경하에, 맥도날드 세트 가격 올려... 분기 실적도 상승
- 포장수수료 논란 이는 배달의민족…“배달의민족이라더니, 포장의민족인가?”
- 쿵야 레스토랑즈, 스티커북・스퀴시북 22종 출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