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 서포터즈 1기, 시민들에게 탄소중립 홍보

계명대학교가 ESG경영을 도입하고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지난 4월 ‘제1회 계명ESG 실행위원회’를 열고 ‘가치 있는 성장, 함께 키우는 계명의 미래’를 비전으로 ‘청정절융의 실천을 통해 지구와 인류, 그리고 지역에 빛을 여는 계명’이라는 목표를 두고 계명ESG경영을 운영해 나간다는 방침을 세우고 이를 실천하고 있다.
우선 대학혁신지원사업 프로그램의 하나로 지난 9월 ESG실천을 위한 ‘탄소중립 서포터즈 1기’를 발족하고 교내 캠퍼스 재학생 및 지역 시민을 대상으로 탄소중립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지난 11월 30일에는 ‘ALZ 환경체험부스’를 설치해 ▲공병을 이용한 크리스마스 장식품 만들기 ▲멸종위기 동물 2023년 달력 만들기 ▲환경오염, 업사이클링 홍보 ▲프리마켓 등을 통해 환경보호에 대해서도 홍보했다.
12월에는 제1회 계명ESG 아카데미 ‘탄소 Zero! Less Plastic!’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ESG 이해 교육을 통해 대학생 간 환경 보호를 실천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교육 후에는 ESG 관련 대학생 아이디어 토론 및 탄소중립 샴푸바 만들기 체험 시간을 가졌다.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ESG 및 제로웨이스트 등의 개념과 폐섬유로 인한 환경오염의 위험성을 알려주고 ‘우리가 그린 계명 Green 캠퍼스'’캠페인을 통해 환경오염의 위험성을 알리고 버려지는 양말목으로 만든 ‘양말목 키링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
계명대 신일희 총장은 “계명대는 대학의 ESG경영을 가속화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교육을 통한 인식 개선과 탄소중립을 선도하는 대학의 역할을 수행하며 대학생 간 환경 보호를 실천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많은 지원을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달서구 청년창업지원센터 2022년 성과공유회 성료
- 계명대, 창업기업 홍보 위한 ‘계명시민위크’ 개최
- 예창패 창업프리스쿨 참가자 모집에 나선 계명대
- 계명대 및 수성대, 창업기업 상생발전 방안 협업 세미나 개최
- 계명대 창업지원단, ‘2022 예창패 사업’ 참여기업 모집
- 계명대학교, 계명대 WBI 협의회 구축해 기술사업화 나선다
- 계명대 창업기업 위한 투자 쇼케이스 개최
- 계명대, ‘소상공인 전자상거래 실무교육’ 성과발표회 개최
- 계명대에서 열린 창업학회 추계학술대회, 성황리에 개최
- 계명대 창업지원단, 소상공인과 입주기업의 전자상거래 역량 강화 위해 나섰다.
- 독일 대학의 외국인 유학생 수 계속 증가 추세... "역대 최다"
- 美 크리스마스 시즌에도 '비필수품 소비' 절제... 구매력 현저히 저하
- 中 남방항공, 중국 최서단 공항에 정식으로 취항
- 계명대, 혁신공유대학사업단, 마이크로디그리 EXPO 성료
- 계명대, 지역 거점대학 위해 역량강화교육 중점
- 계명대 창업대학원 원우회, 한나네 보호소에 ‘종강맞이 봉사활동 및 기부활동’
- 계명대, 창업기업의 투자 쇼케이스 개최
- 힐러비, V&A뷰티 서포터즈 ‘N.Crew’ 발대식 지난 22일 성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