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커머스, 네이버스토어 등 전문가들로 멘토링

계명대학교(총장 신일희)가 ‘2021 소상공인 온라인 특성화 대학’의 프로그램을 마무리하는 성과발표회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
‘2021 소상공인 온라인 특성화 대학’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하는 프로그램으로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운영기관에 최종 선정된 사업이다.
2021년 9월부터 실습 프로그램을 마련해 소상공인의 e-비즈니스 시장 진출을 지원해 라이브 커머스(Live Commerce), 네이버 스토어(Naver Store), 알리바바(Alibaba) 등 전자상거래 시장의 전문가들을 강사진과 멘토로 배치해 소상공인의 이커머스 진출을 지원했다.
실적 발표회를 통해 대상은 4팀, 우수상은 7팀, 장려상은 5팀이 선정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다원팜 설오열 대표는 “어떻게 해야 좋을지 막막해서 남에게 맡겼던 온라인 판매였는데,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이론을 배우고 직접 실습을 해보게 되었다. 강사 분들과 멘토 분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팀이 함께 서로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니, 어렵기만 하던 온라인 판매가 생각했던 것과 달리 쉽게 익힐 수 있었다. 앞으로도 이런 교육과정이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피력하였다.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 김창완 단장은 “지역대학이 소상공인 온라인 역량을 개발하도록 돕는 플랫폼으로 역할을 확대할 필요가 있으며, 나아가 글로벌 온라인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계명대학교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이너아이, 이차전지 전극부 검사장비 기술로‘대경중기청장 표창 수상’
- 계명대에서 열린 창업학회 추계학술대회, 성황리에 개최
- 계명대 창업지원단, 소상공인과 입주기업의 전자상거래 역량 강화 위해 나섰다.
- 솔로몬 제도에 폭동... 호주·파퓨아뉴기니, 160 명 경찰·군 파견
- 계명대 창업기업 위한 투자 쇼케이스 개최
- 계명대학교, 계명대 WBI 협의회 구축해 기술사업화 나선다
- 계명대 창업지원단, ‘2022 예창패 사업’ 참여기업 모집
- 계명대 및 수성대, 창업기업 상생발전 방안 협업 세미나 개최
- 迎接中韩建交30周年,韩中地域经济协会举办"察哈尔学会会长韩方明访韩座谈会"
- 예창패 창업프리스쿨 참가자 모집에 나선 계명대
- 달서구 청년창업지원센터 2022년 성과공유회 성료
- 계명대, ‘계명 ESG’ 실천 위해 프로그램 본격 가동
- 계명대, 혁신공유대학사업단, 마이크로디그리 EXPO 성료
- 계명대, 지역 거점대학 위해 역량강화교육 중점
- 계명대 창업대학원 원우회, 한나네 보호소에 ‘종강맞이 봉사활동 및 기부활동’
- 계명대, 창업기업의 투자 쇼케이스 개최
최규현 기자
kh.choi@nvp.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