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창업 후 2년 만에 쾌거

㈜이너아이(대표이사 김승곤)가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장’ 표창장을 수상했다.
지난 11월 1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온라인‧오프라인으로 개최된 ‘2021년 대구‧경북 스타트업 페스티벌’에서 ㈜이너아이는 우수 스타트업 및 창업지원 유공자 시상으로 ㈜이너아이가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장 표창장을 수상했다.
2019년 3월 창업한 ㈜이너아이는 계명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서 입주한 스타트업으로 전기자동차용 이차전지의 레이저 용접부를 비파괴로 전수 검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개발해 상용화했다.
해외 진출을 위해서 일본, 중국 바이어와 이차전지 시험검증을 통해 사업화를 진행 중에 있다.
㈜이너아이가 입주한 계명대학교 창업보육센터는 대구 남구 대명캠퍼스에서 45개의 창업기업들을 대상으로 입주공간 제공과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계명대학교 창업보육센터 김창완 센터장은 “창업보육센터를 통해 지원받은 기업들이 큰 사업화에 성공하는 등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이런 기업들을 발굴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월드e] 베트남 생명보험시장, 외국계 회사 “약진추세”
- [중국망] 中, "부동산 급랭·전력난“여파로... 4분기 성장률 4% 미달 전망
- 계명대에서 열린 창업학회 추계학술대회, 성황리에 개최
- 계명대 창업지원단, 소상공인과 입주기업의 전자상거래 역량 강화 위해 나섰다.
- ‘공공기관 구매상담회’ 성료
- 계명대, ‘소상공인 전자상거래 실무교육’ 성과발표회 개최
- 계명대 창업기업 위한 투자 쇼케이스 개최
- 계명대학교, 계명대 WBI 협의회 구축해 기술사업화 나선다
- 계명대, 지역 거점대학 위해 역량강화교육 중점
- 中 후룬연구원, "전세계 유니콘 기업 '美中 70% 차지' "
-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신임 이사장에 진덕수 대홍코스텍 대표 선임
- 계명대 창업대학원 원우회, 한나네 보호소에 ‘종강맞이 봉사활동 및 기부활동’
- 대구경북중기청, 수출 애로신고센터 운영 ‘기업 맞춤형 상담 제공’
최진승
jschoi@nvp.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