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창업자 및 멘토 등 총 50명 참여

계명대학교(총장 신일희)가 ‘투자 쇼케이스 및 커넥트데이’를 개최했다.
계명대학교가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예비창업자패키지 및 생애최초 청년창업지원사업 지원기업을 대상으로 투자 쇼케이스 및 커넥트 데이를 개최했다.
투자 쇼케이스에는 와이앤아처, SAG KOREA, KEN 파트너스, ㈜넥스페이, ㈜대경지역대학 공동기술지주 등 지역 엑셀러레이터가 참여해 지역 기업들을 평가했다.
참여 기업은 노온, ㈜토코스, ㈜한스와바이어 등 총 6개 기업이었으며 투자 유치를 위한 IR 피칭 기회를 가졌으며, 투자 발표에 대한 코칭을 받는 시간을 가졌다.
예비창업자들과 멘토 등 총 50명이 참여하는 커넥트 데이(Connect Day)가 열렸다.
커넥트 데이를 통해 테이블 별로 멘토와 창업가들이 제품 디자인, 고객 발굴, 온라인 시장 진출, 비즈니스 모델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지난 3년간 예비창업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 중장년기술창업센터지원사업, 이노캠퍼스지원사업 등을 통해 262개의 기업을 지원했다.
총 매출 764억 원, 553명의 신규 고용을 창출해냈고 약 43억 원의 창업기업의 투자 유치 성과를 달성했다.
진희가 김규희 대표이사는 “투자 쇼케이스를 통해 투자용 사업계획서 작성과 투자 IR 본 무대를 위해 워밍업을 할 수 있는 기회였다.”고 말했다.
멘토를 담당하는 ㈜정평 민용기 대표는 “커넥트 데이에서 여러 정보를 공유하고 예비창업가들의 니즈를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볼 수 있는 기회였다.”고 말했다.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 김창완 단장은 “예비창업자가 사업에 정착할 수 있도록 특화 BM피보팅, 판로개척, 온라인마케팅, 대학기술이전연계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창업자의 문제를 해결할 집단멘토링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며, “이들 창업자가 지역에 기반을 둔 우수기업 육성과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발전에도 이바지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계명대, ‘소상공인 전자상거래 실무교육’ 성과발표회 개최
- ㈜이너아이, 이차전지 전극부 검사장비 기술로‘대경중기청장 표창 수상’
- 계명대에서 열린 창업학회 추계학술대회, 성황리에 개최
- 계명대 창업지원단, 소상공인과 입주기업의 전자상거래 역량 강화 위해 나섰다.
- 인도네시아 헌법재판소, 새 노동법 개정 명령... “국가 경제에 부정적 영향” 지적
- [월드e] 베트남, 모바일머니 시범 서비스 “2년간 실시”
- 계명대학교, 계명대 WBI 협의회 구축해 기술사업화 나선다
- 계명대 창업지원단, ‘2022 예창패 사업’ 참여기업 모집
- 계명대 및 수성대, 창업기업 상생발전 방안 협업 세미나 개최
- 迎接中韩建交30周年,韩中地域经济协会举办"察哈尔学会会长韩方明访韩座谈会"
- 예창패 창업프리스쿨 참가자 모집에 나선 계명대
- 계명대, 창업기업 홍보 위한 ‘계명시민위크’ 개최
- 달서구 청년창업지원센터 2022년 성과공유회 성료
- 계명대, ‘계명 ESG’ 실천 위해 프로그램 본격 가동
- 계명대, 혁신공유대학사업단, 마이크로디그리 EXPO 성료
- 계명대, 지역 거점대학 위해 역량강화교육 중점
- 계명대 창업대학원 원우회, 한나네 보호소에 ‘종강맞이 봉사활동 및 기부활동’
- 계명대, 창업기업의 투자 쇼케이스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