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매거진이 주관하고 NFT 월드에서 주최하는 <<제1회 Various 아티스트 콘테스트 >의 첫 심사위원이 공개되었다.

첫 심사위원은 <겨울연가>, <아이리스>, <발리에서 생긴 일>,<아가씨를 부탁해> 등의 OST 와 핑클, HOT, SES, 신화, 등 당대 최고의 1세대 아이돌과 플라이 투 더 스카이, 엠씨 더 맥스, 다비치, 김범수, 백지영, KCM, 씨야, 걸스데이 등 K-pop 최정상 가수들의 곡을 제작한 신인수 작곡가. 그는 올해 초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를 겪는 엔터테인먼트 업계를 고려해 K-POP 아티스트들의 NFT 사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INS 엔터테인먼트 대표로서 유틸리티 NFT전문기획회사인 NFT 월드와 MOU를 맺고 이번 콘테스트에 참여 의사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제1회 Various 아티스트 콘테스트는 일반적인 콘테스트와 다르게 제출만 하는 것이 끝이 아니다. 온라인 투표, 심사, 유튜브 라이브 투표등 다양한 방식으로 채점이 되며, 아티스트의 작품성뿐만이 아니라 이제는 중요하게 여기는 소통능력 또한 심사에 들어간다.

특히 처음에는 상금 100만 원으로 시작한 콘테스트가 협찬사가 점점 늘어나면서 총상금이 1100만 원이 되었으며, NFT 월드 측은 협찬사가 늘어남에 따라 총 상금액이 늘어날 수 있다는 점도 밝혔다.

부상으로 소유진이 모델인 홍이화 LED 마스크, 박세리 크림으로 유명한 리햅 마사지 크림, 국내 유일한 온/오프라인 서점에 판매중인 NFT 잡지 인터뷰와 유튜브 홍보지원, 등이 있다고 한다.

작품은 최종적으로 NFT로 등록해야하며, 예선전은 자유주제로 진행되는데, NFT 매거진의 총괄 디렉터 깨비는

“춤은 영상을 찍고, 노래는 녹음을 하고, 디지털 아트나 그림을 스캔 하는등 디지털 파일로 만들 수 있으면 단 10분이면 NFT가 등록이 됩니다. 모르면 언제든지 커뮤니티로 찾아오면 도와드리니 다양한 특전이 있는 이번 대회를 놓치지 말아주세요” 라고 말은 전했다

제1회 NFT 활성화 프로젝트 콘테스트는 접수 기간은 22. 7. 1 – 22. 7. 30이며 참가 신청방법은 구글폼 링크를 통한 신청 접수 혹은 NFT매거진 잡지 뒤표지에 있는 QR 코드로 접속 신청하면 된다. 또 22. 8. 1 – 22. 8. 31 예선, 22. 9. 1 – 22. 9. 15 본선, 시상식은 22년 9월 24일이다.

거기에 커뮤니티를 운영하며 디스코드와 오픈카톡방 그리고 네이버 카페에서 다양한 사람들이 쉽게 NFT를 접할 수 있게 무료 특강과 강의를 진행하고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NFT 월드 측은 많은 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유튜브와 인스타, 페이스북(메타) 광고도 시작하였으며, 전국의 고등학교와 대학교에 공문을 보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NFT 월드 회사 방침에 따라 더 많은 아티스트들을 알리기 위해 예선전에 탈락하더라도 작품을 전시한다고 밝혔으며, NFT 월드 커뮤니티를 적극 활용하여 작가가 아닌 사람들에게도 혜택을 준다고 밝혔다. 더 자세한 내용은 NFT 월드 커뮤니티인 디스코드 NFT 월드 혹은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NFT world 전용 톡 방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신신 기자 kiraz0123@nvp.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