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미디어나 사람들 사이에 ‘NFT(Non Fungible Token, 대체불가토큰)’라는 말이 자주 등장한다. NFT는 블록체인기반의 미래 핵심 신성장산업으로 주목 받고 있으며, 인터넷 시대 무한 복사 붙여넣기로 ‘가치화’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디지털자산에 대해 블록체인 기반 대체 불가 고유값으로 ‘유일성’ 또는 ‘희소성’을 부여함으로써 ‘가치화’를 가능하게 한 것이다.
NFT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은 다소 생소하고 어려울 수 있는데 초보자뿐만이 아닌 NFT정보를 찾는 사람들에게도 좋은 NFT 전문 잡지가 발간 되었는데 바로 NFT magazine(이하 NFT 매거진)이다.
NFT 매거진은 누구나 쉽게 NFT에 접근 할 수 있도록 설명되어있으며, 초보자를 위한 기초 NFT 용어 및 코인 구매하는 법이 사진과 함께 잘 설명되어 있으며, 이미 NFT가 친숙한 분들에게는 새로운 정보를 공유하는 전문 NFT 잡지책으로 자리잡았다.
또한 NFT 아티스트 소개와 작가분들의 작품까지 소개되어 있으며, 다양한 NFT 소식들을 소개하고있다. 또한 NFT 매거진은 UN 블록체인기구 인증을 받은 세계 최초의 NFT 잡지이다.
NFT 매거진은 국내 최초 공식 NFT 잡지지만 온라인에는 수많은 NFT 잡지가 있기 때문에 NFT 매거진 측으로 ‘왜 국내 최초라고 하시나요?’라는 질문을 많이 받았다.
NFT 매거진 총괄 기획자 깨비는 '정기적으로 매달 발행하는 잡지는 정기간행물 신고를 해야하며, 법인만이 신고가 가능하므로 온, 오프라인에 정식 판매중인 잡지는 NFT 매거진이 유일하다. 교보문고, Yes24 등 검색을 해보면 우리 잡지가 유일하다.가장 처음인 만큼 더욱 다양한 것들을 소개할 수 있게 앞으로도 자리를 잡아가려고 더욱 힘쓰겠다” 라고 이야기를 전하고 있다.
이수영 차이나미디어 대표 skimanlsy@nvp.co.kr
관련기사
- [월드e] 미, 재생가능 디젤 정제 늘리지만… 기존 공급량 못 미쳐
- 비자, 라틴아메리카 암화화폐 시장공략...은행 및 핀테크 대상
- 와디즈 국내 첫 NFT 펀딩 기획 회사, NFT 월드
- 일본전신전화공사(NTT) 직원 3만 명의 원격 근무 허용
- [컬쳐e] 태국, 관광 회복추세... 2022년 3.1% 성장 전망
- 러시아 인재 유치전... 외국 IT 전문가 장기체류 '청신호'
- [비전ON] 미 언론 "중국의 우주태양광 개발로 청정에너지 선도" 예측
- 영국, 철도 노동자 4만명 파업... 30년 만에 최대 규모
- ‘우크라이나를 위하여’ 평화기원 자선음악회, 감동의 도가니
- 돈 버는 게임들의 퇴출, NFT의 미래는?
- BAYC 개발사 ‘유가랩스’, 해시드 등으로부터 5,460억 규모 투자 유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