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뉴시스]
[그래픽=뉴시스]

더불어 민주당 지지도가 36%로 집계됐다.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최저치를 기록하다가 소폭 상승한 것이다. 

7일 한국갤럽은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 된 2월1주차(4~6일) 정당 지지도 조사 결과를 밝혔다.

발표된 이번 민주당 지지도는 34%를 기록한 지난 1월5주차 조사보다 2%포인트 오른 수치다. 현 정권 출범 후 '바닥'을 찍었다가 반등한 모양새지만, 여전히 30%대에 머물러있다. 민주당 지지도는 40%를 기록한 1월2주차 조사 이후 계속해서 30%대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지지정당이 없는 무당(無黨)층은 현 정권 출범 후 최대치를 기록한 전주보다 2%포인트 빠진 31%로 집계됐다. 소폭 하락세지만 여전히 30%대를 유지한 것으로 알려졌다.

자유한국당은 1%포인트 빠진 20%를 기록했다. 이는 총선을 앞두고 바른미래당과 대안신당, 민주평화당 등이 통합을 추진하는 등 야권 재편 움직임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해석된다.

정의당은 전주 대비 1%포인트 내린 5%를 기록했으며, 이번에 처음으로 정당 지지도 대상으로 포함된 안철수신당(가칭)의 지지도는 3%를 기록했다.

한편 바른미래당과 새로운보수당 지지도는 각각 2%로 집계됐으며, 우리공화당은 0.5%, 민주평화당은 0.4%를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에 진행된 조사는 휴대전화 RDD 표본 프레임에서 표본을 무작위 추출(집전화 RDD 15% 포함)해 전화조사원 인터뷰 방식으로 진행했다. 응답률은 16%, 표본 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3.1%포인트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갤럽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