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비전e 김평기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전화통화를 갖고 한미동맹에 대한 재확인 및 안보위기를 긴밀히 협력하기로 하는 등의 대화를 했다. 

이날 통화는 문 대통령이 임기를 시작한 후 처음으로 이뤄진 외국 정상과의 대화로 10일 밤 10시30분부터 서울 홍은동 자택에서 약 30여 분간 이뤄졌다. 

양국 대통령은 한반도 주변정세의 불확실이 커져가고 있는 상황에서 한매동맹이 어느때보다도 중요하다는 인식을 나눈것으로 전해진다.

트럼프 대통령은 "문 대통령의 미국 방문을 공식 초청하겠다"며 "해외 정상으로서의 충분한 예우를 갖춰 환영하겠다. 우리 두 사람의 대통령 선거 승리를 같이 축하하자"고 말했고 이에 문 대통령은 "해외 정상 중 첫 축하 전화를 트럼프 대통령님으로부터 받게 돼 기쁘다"며 "트럼프 대통령 같은 강력한 리더십을 갖춘 지도자와 앞으로 양국의 안정과 번영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갈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답례한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이번 통화를 통해 트럼프 대통령이 문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을 제안한 것으로 알려진다. 

이에 문대통령은 "가장 빠른 시일 내에 특사 대표단을 파견하겠다.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워싱턴을 방문해 트럼프 대통령님과 직접 만나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교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공식 초정에 응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