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비전e 장연우 기자]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장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나이트 온라인’이 지난 1월 미국, 터키 지역에서 신규 서버 오픈 후 평균 매출이 2배 이상 상승했다고 밝혔다.

신규 서버는 지난 1월 19일 오픈했으며 오픈 후 13일 동안의 매출만 100만불을 넘어섰다. 2월 누적매출은 달이 짧음에도 불구하고 2016년 월 평균 누적매출의 3배 가까이 상승했다.

3월에도 이러한 상승세는 꺾이지 않고 있어, 11일 만에 월 평균 누적매출을 넘어 서고 있다.

미국, 터키 지역의 서비스사인 게임카페서비스(Game Café Services, INC)측은 이러한 매출 상승의 원인이 새롭게 추가한 서버의 콘텐츠와 아이템을 ‘나이트 온라인’의 최초 서버인 올림피아와 같이 클래식하게 구성한 데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또, 클래식 서버 추가와 함께 게임 시장에 불고 있는 레트로 열풍을 적절하게 이용한 온라인 마케팅 과 옛날 게임 환경을 그리워해 온 유저들을 위한 복귀 이벤트, 온라인 토너먼트 게임 대회 등 적절한 홍보, 마케팅 활동이 유효했다고 덧붙였다. 

엠게임 해외사업부 이명근 실장은 “’나이트 온라인’은 2004년 터키, 미국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줄곧 터키 지역 온라인게임 순위 3위 안에 드는 등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유명한 글로벌 인기 게임이다”라며, “지난해 글로벌 플랫폼 스팀을 통한 성공적인 서비스, 올 초 신규 서버 추가로 인한 매출 급상승 등 계속해서 좋은 성적을 내며 제 2의 전성기를 이어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나이트 온라인’은 2002년 국내 공개서비스를 시작으로 중국, 일본, 미국, 터키 및 유럽 30개국과 글로벌 플랫폼 스팀을 통해 서비스 중인 글로벌 장수 인기게임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