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비전e 김호성 기자] KB국민은행이 특별출연을 통해 4차산업 관련 기업들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KB국민은행은 기술보증기금과 29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 주 내용은 4차산업관련 분야 중 드론 등 KB국민은행이 선정한 분야 기업에 대해 100% 보증서를 발급하고 대출금리를 우대하는 내용이다. 보증서는 보통 80~100%가 있으며, 보증삭감에 따라 금리차이가 발생한다.
업력은 7년 이하로 제한되며, 특별출연 규모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4차산업기업과 일자리창출에 기여도가 높은 스타트업∙중소벤처기업 등을 발굴하고 금융지원을 강화한고 KB국민은행측은 전했다.
지원대상은 3D프린팅, 인공지능 등 신성장 공동기준 275개 품목 영위기업 및 KB국민은행이 선정한 무인항공기(드론) 제조 및 부품 등 10개 유망분야에 해당하는 4차산업기업과 우수기술보유 창업기업, 청년창업기업, 전년대비 10%이상 고용이 증가한 기업, 국가 및 지자체의 고용우수 인정기업, 고용효과가 높은 업종 영위기업 등 일자리창출 기업이다.
지원방식은 특별출연 협약보증과 보증료지원 협약보증 Two-Track으로 지원되며, 특별출연 협약보증은 업력 7년이하의 기업에게 KB국민은행의 특별출연을 통해 보증비율(100% 보증서 발급) 및 대출금리를 우대하고, 보증료 지원협약보증은 대상업체의 업력 제한 없이 KB국민은행이 보증서를 발급 받을 때 납부하는 보증료의 0.2%를 3년간 지원한다.
이번 협약으로 기술보증기금은 특별출연 협약보증 및 보증료지원 협약보증 모두 보증료의 0.2%p를 감면 지원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KB국민은행은 4차산업혁명 선도기업 및 기술력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창업기업 금융지원 확대로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통한 경기회복 및 국가 경쟁력강화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 하영구 은행연합회장 "금융도 4차 산업혁명에 맞는 발전모델 구상해야...빅데이터 활성화 위한 개인정보 공유 확대 필요"
- 케이큐브벤처스, IoT 기반 재활로봇 솔루션 기업 ‘엑소시스템즈’에 3억원 투자..."로보틱스,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도 높아져"
- KT, 한국형 4차 산업혁명 미래 제시..."5G통한 사회문제 해결과 경제 성장 방안 동시 추진"
- "고수익 보장합니다"...금융회사 가장한 투자사기 주의
- [기획]자율주행차 시장 치고 나가는 미국... 최첨단 라이더 센서 장착한 포드·자율주행기반 공유서비스까지 확대하는 우버
- 병원의 스마트한 진화...인공지능 기반 ‘AI병원’ 이 현실로
- KT-케냐 사파리콤, ‘빅데이터 활용 감염병 확산 방지’ MOU...다양한 분야에서 빅데이터 협업 추진
- 세계 곳곳서 24시간 릴레이 환경보호 활동 나선 LG전자..."기업의 사회적 책임 지속 실천할것"
- "더위야, 고맙다"...때이른 더운 날씨에 온·오프라인 유통업체 매출 ↑
-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자, 2천만명 돌파
- 새정부 기대감 속 중기경기전망지수 상승 반전
- 국내 기업 수익성 큰 폭 '호전' · 경기회복 기대감 '고조'
- KT, 뱅크웨어글로벌과 손잡고 금융 클라우드 시대 앞당긴다
- SK하이닉스, 협력사와 상생협력 딥체인지...기술 로드맵, 동반성장 정책 공유
- KB국민은행, 비대면 전용 주거래고객 우대대출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