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단계에서 보험 가입 가능한 시스템 도입

지난 1월 21일 ‘메리츠화재’는 가 갑작스러운 사고나 불가피한 사유로 해외여행 항공권을 취소할 경우 고객의 위약금 부담을 덜어주는 시스템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메리츠화재’는 ‘마이리얼트립’과 ‘항공권 위약금안심보상보험 신규 제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여행업계 최초로 항공권 구매 단계에서 ‘위약금안심보상보험’을 바로 가입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일반적으로 항공권은 출발 361일 전부터 구매 가능할 수 있다.
일부 고객은 황금 연휴 등의 분위기에 휩쓸려 미리 항공권을 구매했지만 여행이 임박했을 때 개인 사유 등으로 항공권을 취소하면 환불 위약금을 부담해야 한다.
국내 항공사는 고객이 항공권 환불 요청 시 출발 90일 전부터 규정상 남은 일수에 따라 차등으로 위약금을 부과하고 있다.
메리츠화재의 항공권 위약금안심보상보험을 구매하고 마이리얼트립을 통해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은 항공권을 취소하면 위약금을 보상받을 수 있다.
보상 사유는 3촌 이내 친족사망, 직계가족 입원, 본인 또는 배우자 임신, 의사의 여행불가 소견, 이직, 여행지 자연재해 발생 등이다.
여행동반자의 위약금도 보상받을 수 있다.
보험 가입 고객이 동일한 일정의 항공권을 일괄적으로 결제하면 피보험자와 여행동반자의 위약금을 모두 청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여행사에 추가로 내야 하는 취소수수료도 보상되는 만큼 고객에게 발생하는 위약금 전액을 돌려받을 수 있다.
양측은 항공권 구매와 함께 즉시 보험에 가입할 수 있게 편의성을 높이고 보험금 청구도 간소화했다.
메리츠화재 기업보험총괄 이범진 사장은 “항공권 위약금안심보상보험은 여행사의 항공권 예매 시스템에 직접 보험을 탑재한 업계 첫 사례.”라며 “고객은 더 간편하게 원클릭으로 보험에 가입하고 환불 위약금을 보상받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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