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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몽골 도로교통개발부가 23년 업무 보고 및 2024년 주요 과제를 발표했다. 특히 철도운송 분야에서는 올해 여객 250만 명, 화물 4550만 톤을 수송할 계획이다.

길이 227km의 국경 철도 Zuunbayan-Hangi와 Shivee khur en - Sehehe가 영구 운영 될 예정 이며, 총 길이 1826km의 국경 철도 Gashuunsukhait-Gantsmod 및 Bichigt - Zuunbayan 건설이 시작된다. 

올해 몽골 도로교통개발부는 울란바토르 -하르호린 철도 건설을 위한 타당성 조사도 할 계획이다.

2024년 몽골 정부의 "신 재건 정책"에 따라 모든 아이막의 중앙 솜은 아스팔트 도로로 서로 연결될 뿐만 아니라 국경 과 검문소가 있는 아이막 센터도 모두 연결될 예정이다. 

몽골 도로교통개발부 Ch. Sugarmaa도로 관리 및 규제 분야 정책 부장은 “2024년에는 울리야스타 - 알타이 방향으로 198km 길이의 도로와 163km 길이의 울란곰-호브드 도로 건설이 시작될 예정이다.

현재 몽골의 330개 솜 중 107개 솜이 수도 와 아스팔트 도로로 연결되어 있다. 

올해는 44개의 솜이 포장도로로 연결될 예정이다 라고 했다.

“ 도로 건설은 한 가지다. 또 다른 점은 예정된 유지 관리 및 주요 도로 수리를 수행하는 것이 중요할 때다. 세계은행 자금 지원으로 361km의 도로가 수리될 예정 이며, 8개 교량 에 대한 대대적인 수리가 계획되어 있다” 라고 도로 정책 및 규제 부장이 말했다.

또한 Uvurkhangai 및 Bayankhongor 방향의 도로 구간 에서 부분적인 수리가 수행될 예정이며 Murun 솜 및 Dornod aimag 의 50km 도로 에서는 대규모 수리가 수행될 예정이다.

도로교통부에서는2024년을 '지역개발 및 건설 지원의 해' 로 선포, 항공여객 250 만명을 수송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통계에 따르면 올해 1월 항공을 이용한 국제 여객은 12만4500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1% 늘었으며, 지방으로 33만5000명의 승객이 운송되었다.

이진섭 몽골 통신원 ljinsup@nvp.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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