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글라데시 제조업체로는 최초로 ISPO(국제 전문 의류 및 섬유 산업 협회) 상을 수상

사진=뉴시스 제공.
사진=뉴시스 제공.

12월 1일 방글라데시 일간지 UNB(united news of banglabesh) NEWS에 따르면 의류 업계의 저명한 플레이어인 Fakir Apparels는 혁신적인 여성복인 Calor Jacket으로 ISPO Award 2023을 수상했다.

이를 통해 방글라데시 의류 제조업체는 방글라데시 제조업체로는 최초로 ISPO(국제 전문 의류 및 섬유 산업 협회) 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ISPO는 아웃도어 의류의 성능, 지속 가능성 및 혁신에 대한 헌신을 인정하여 Fakir Apparels에 이 권위 있는 상을 수여했다고 보도 자료에서 밝혔다.

이 영예는 Fakir Apparels가 존경받는 ISPO Award Winner 타이틀을 받은 최초의 방글라데시 제조업체임을 의마한다.

Fakir Apparels는 고급 기술 의류 제조가 극동 지역에만 국한된다는 관념을 깨기 위해 방글라데시의 광범위한 추세를 반영한다.

국내 제조업체들은 풍부한 젊은 인재, 노련한 전문 지식, 기업가 정신을 활용하여 이 시장에서 상당한 진전을 이루고 있다.

전통적으로 면 기반 의류로 알려진 Fakir Apparels는 고객 기반을 유지하면서 제품의 상당 부분을 합성 및 합성 혼방으로 전환했다.

2018년에는 전문 기술 의류 제조 시설을 설립하여 스포츠웨어 업계에서 5년 간의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Fakir Apparels Ltd.의 부사장인 Fakir Nafizuzzaman은 Calor Jacket과 같은 과감한 조치를 통해 지속 가능성에 대한 회사의 의지를 강조다.

이 혁신적인 작품은 최첨단 기술과 순환 철학을 통합할 뿐만 아니라 의류 폐기물을 무려 97%나 줄여준다.

그는 광범위한 산업 변화를 인정하면서 고급 기술 의류 제조 역량이 극동 제조업체에만 국한된다는 신화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Fakir Apparels를 포함한 현지 제조업체는 전통적인 면 기반 의류에서 합성 섬유로 만든 고급 기술 의류로의 전환을 주도하고 있으며, 이는 방글라데시의 RMG 산업에 판도를 바꾸는 순간을 의미합니다.

Fakir Apparels의 여정은 방글라데시의 기술 의류 제조 역량과 지속 가능한 미래에 대한 의지를 보여주는 업계의 중추적인 순간을 의미한다.

그는 또한 혁신적인 디자인과 R&D 부문이 패션과 스포츠웨어 산업에 지속 가능한 변화를 가져오는 데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준석 인도(서남아시아) 통신원 leejs@nvp.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