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항공기의 회복도는 2019년 같은 기간의 127%에 달해
이집트와 케냐의 여행지 회복이 가장 두드러져
아프리카 각국, 중국 관광객 유치에 적극 나서

사진=뉴시스 제공.
사진=뉴시스 제공.

중국 씨트립 여행 데이터에 따르면 아프리카 여름 항공권의 평균 가격은 전염병 이전보다 크게 변하지 않았다.

항공편 회복도가 높으며 모든 측면에서 우호적인 조건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아프리카  해외 여행을 선호한다.

이 중 11일 현재 아프리카 항공기의 회복도는 2019년 같은 기간의 127%에 달한다.

케냐 나이로비에 있는 북극성 여행사의 이동어 총지배인은 나인파이 뉴스 인터뷰에서 "첫 번째 여행지 오픈 리스트로 2023년 2-8월에 아프리카 관광 루트가 회복될 조짐이 뚜렷하지만, 남아프리카와 같이 항공편이 재개되지 않아 관광객이 적다"고 말했다.

그 중 이집트와 케냐의 여행지 회복이 가장 두드러졌다.

여행 패키지 자체 운영 데이터에 따르면 2019년 같은 기간에 비해 올해 이집트 승객 수는 모두 역전되었으며 그 중 이집트 회선 승객 수는 두 배 이상 증가했다.

반면 유럽은 승객 회복이 더디다.펑파이 뉴스가 광둥 여행에서 얻은 데이터에 따르면 여러 유럽 전통 관광지의 인기가 7월 첫째 주에 전월 대비 한 자릿수 상승률을 기록했다.

스위스의 10일 관광은 전월 대비 8.8% 증가했고, 스페인 포르투갈의 12일 코스 중 하나는 2.1% 증가하는 데 그쳤다.또한 11~12일 동안 페루·이탈리아 노선의 열기는 전월 대비 21.5% 감소하기도 했다.

아프리카는 독특한 관광 자원을 풍부하게 갖고 있다.이집트는 문화 유적, 해변 리조트가 있다.

케냐는 동물 대 이동, 천혜의  자연 풍경이 있고,  다양한 동물들이 서식하고 있다.

이집트에서 중국 관광 종사자이자  왕배에서 여행사를 경영하는 희망 여행사는 매일 신 관광객을 받고 있는 여행단, 현재 관광객 대부분이 가족이나 친구들로 구성된 여행단에게  여행 안내를 제공한다.

이동어는 아프리카 여행지는 목적지 비자가 상대적으로 편리하고 관광지원이 풍부하여 코로나19 이후 출국 관광객 이 증가했다.

현재 중국 관광객은 아프리카 모든 개발도상국 위주로 증가되고 있는 추세다.

이에 급속한 발전을 이루고 있으며 미래관광자원도 더욱 개선되고 가격도 더 경쟁력을 갖게  될 전망이다.

점차 아프리카 각국 관광진흥국은 중국 관광객을 이해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미국 재경 미디어 Semafor는 아프리카 관광시장에서 중국 관광객 유치에 나섰다.

케냐, 탄산니아와 남아프리카공화국 관광객을 목표로 전염병 후 관광 시장을 회복하고 있다.  이들  3개국 모두 장기 전략을 시행하고, 비자 요구 사항을 개선하고 대사관과 여행사에 중국 홍보하고 있다.

존치르 케냐 관광국 최고경영자는 케냐 관광사와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협력한다고 밝혔다.

남아프리카공화국 관광국 수석운영관은 중국부터 남아프리카에서 남아공 직행 항공편을 재개하면서 올해 늦게 약 8000명 중국 관광객을 접대(수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탄자니아국가항공은 중국 항공 왕복 50프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올해 말 4만명만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글로벌 관광연구 전문가 법 브리수스는 중국 관광객을 위한 프로젝트를 완료하기 위해 야생동물과 탐구 등 관심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중국 관광객을 유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프리카 관광 시장은 광범위한 중국 시장을 중심으로 어려움을 극복하기 노력하고 있다.

대부분의 아프리카 경제경제체 중 관광업은 통상 GDP의 10%에 불과해 외환에 기여하기 때문에 관광업의 의미 그 자체가 아니다.

아프리카 관광 회사는 자발적으로 중국 관광객을 보급하기 시작한 반면 중국 관광객뿐만 아니라 타오랜서다." 케냐 관광 명소 전시 시 인터넷까지 더 넓힐 수 있다.

케냐 여행사 매니저의 안미미는 중국인의 아프리카 관광시장 규모는 현재는아프리카 관광시장에서 비중과 규모가 작지만 빠르게 성장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에 중국 관광객의 큰 소비 잠재력을 예측했다.

차승민 기자 smcha@nvp.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