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년 이후 이탈리아에서 영어 구문의 수는 770% 이상 증가

사진=뉴시스 제공.
사진=뉴시스 제공.

메로니 이탈리아 총리가 이끄는 형제당은 공식 의사소통에서 영어와 다른 외국어의 사용을 금지하고 위반 시 최고 10만 유로의 벌금을 부과하는 입법 초안을 제출했다고 CNN이 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하지만 이 입법 초안은 아직 의회 논의에 들어가지 않았다.

이탈리아 하원의원 마리 람펠리는 이 '영어 사용 제한' 입법 초안을 제시하며 멜로니의 지지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 초안은 공공행정부서에 근무하는 모든 직원이 '이탈리아어의 서면 및 구두 지식을 습득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으며, 공식 문서에서 업무 직함의 줄임말과 명칭을 포함한 영어 사용을 금지하있으며다.

특히 이탈리아에 있는 외국 회사는 이탈리아어 버전의 내부 규정과 고용 계약서 등을 준비해야 한다.

초안에는 위반 시 5000유로~10만유로의 벌금을 부과한다고 명시돼 있다.

이와 함께 이탈리아 문화부는 학교·언론·상업·광고 등에서 '이탈리아 언어와 발음의 올바른 사용'을 보장하는 전문위원회를 만들 예정이다.

초안은 모든 외국어를 다루고 있지만 특히 이탈리아 언어에 대한 영어의 '비하와 굴욕'을 지적했다.

데이터에 따르면 2000년 이후 이탈리아에서 서면으로 적용되는 영어 구문의 수는 770% 이상 증가했다.

초안에는 브리티시 마니아는 패션의 문제만이 아니라 사회 전반에 영향을 미친다고 명시돼 있다.

한편 이탈리아 데이터보호국은 이날부터 AI 챗봇 챗GPT를 일시적으로 금지한다고 31일 밝혔다.

이탈리아 정부도 며칠 전 자국의 음식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인공 고기와 같은 합성 식품의 생산 및 판매를 금지하는 입법 초안을 제안했다.

이창우 기자 cwlee@nvp.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