숏폼 콘텐츠 인기에 맞춘 사업 홍보 및 인플루언서 연계 영상

소비더마켓 / 사진=티몬 제공
소비더마켓 / 사진=티몬 제공

지난 1221일 티몬이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진행한 ‘V커머스 제작지원사업이 소상공인 디지털 사업경쟁력 강화와매출 증대 효과를 발생시킨다고 밝혔다.

지난 5월부터 7개월간 제작한 '소상공인 사업 홍보와 인플루언서 연계 영상'은 총 385편에 이른다.

티몬은 숏폼 콘텐츠 인기에 맞춰 유튜브 쇼츠 형태의 제품 홍보 영상을 제작하고, '소비더마켓' 기획전 연계 운영, 할인쿠폰 지원, 인스타그램을 통한 바이럴 마케팅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며 소상공인들의 디지털 영향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왔다.

상품 홍보는 물론 매출 증대 효과도 나타나고 있다.

제주 지역 감귤을 판매하는 담아팜은 영상을 공개하고 지난 112주차 매출이 직전 주 대비 500% 증가했다.

입욕제 전문 판매업체인 버블데이김성욱 대표는 티몬에서 지원받은 영상을 입점한 온라인몰과 SNS 등에 적극 활용하며 연매출 10억의 소상공인으로 성장하면서 매출이 확대되며 직원이 2명 더 늘어나는 등 신규 고용 창출까지 이어졌다.

김성욱 대표는 제품의 장점과 사용법 등을 영상으로 담아내면서 고객의 구매전환율이 올라간 효과인 것 같다.”디지털 전환을 고민하는 많은 소상공인들이 앞으로도 많은 도움을 받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티몬 상생협력실 정해영 실장은 숏폼 콘텐츠가 단순 킬링타임용이 아닌 핵심 정보만 골라서 보여주는 생생한 영상 리뷰로 매출 견인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티몬의 콘텐츠 제작 경쟁력은 물론 라이브방송을 지원하는 등 소상공인 디지털 판로 전환을 목표로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