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성도 높은 무인자동화시스템 제공...렌탈 방식 도입으로 비용 부담도 줄여

인건비 절감과 편리한 업무 처리를 위해 외식업, 서비스업 등이 키오스크 무인자동화시스템을 적극 도입하면서 다른 업종에서도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9년 전부터 고객 편의성을 바탕으로 티켓팅 솔루션을 구축하며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는 스마틱스는 올해 하반기 키오스크 솔루션 사업을 강화하고 티켓 키오스크 설치 대수를 증대하기로 했다.

스마틱스 티켓 키오스크는 편리하고 알기 쉬운 인터페이스와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지난 해부터 예매 발권 시스템 구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규모 영세 문화예술공연단체를 지원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정보원이 주관하고 있는 ‘문화엔(N)티켓’ 사업에 참여했다. 올해 다시 고도화 사업에 참여하여 통합 티켓팅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김인석 스마틱스 대표는 “스마틱스는 공연, 전시, 숙박 등 다양한 업종의 티켓팅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키오스크 개발회사와의 연동 경험을 바탕으로 최고의 키오스크 시스템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축할 수 있다”며 “네이버, 옥션, 쿠팡, 티몬, 위메프 등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한 통합 티켓 예매 시스템도 함께 이용할 수 있어 티켓 판매에도 힘을 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스마틱스는 키오스크 직접 설치 가격 부담을 덜기 위해 렌탈 방식도 도입했다.

소규모 업체에서도 한 대당 20-30만원 정도의 렌탈 비용으로 무인 ‘스마틱스 키오스크’를 여러 대 설치하여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게 한 것.

스마틱스 티켓 키오스크는 제주 카멜리아힐, 제주조각공원, 충주라이트월드, 아침고요수목원, 한국민속촌, 영종도 레일바이크, 여수 레일바이크 등에 설치 운영 중이다.

앞으로 전국적으로 확대해 200여 개소 이상의 레저 및 공연 전시 등 입장 시설에 설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