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아이스하키협회는 지난 8월 22일과 23일 양일간 고려대학교 아이스링크에서 “2022 아이스하키 꿈나무선수 선발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꿈나무선수는 2010년부터 2013년생인 여자 선수들을 대상으로 응시 자격이 주어졌으며, 총 23명(플레이어 20명, 골키퍼 3명)이 선발되었다. (사)대한아이스하키협회는 선발 과정을 통해 재능있는 선수들을 조기 발굴하고 척박한 여자 아이스하키 발전을 도모하는데 목적이 있다는 설명이다.
선발캠프를 통해 선발된 꿈나무선수들은 오솔길 전임감독의 총괄 지도하에 8월 29일부터 7일간 하계 비대면훈련을 실시중이다. 오솔길 전임감독은 “하계 비대면훈련은 여자 유소년 선수들에게 특화된 각종 전술부터 심리 분석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고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라고 전했다.
앞으로 꿈나무선수들은 10월 13일 경기력향상도 측정과 코로나19 전파 상황을 고려하여 동계합숙훈련 실시 여부가 판단될 예정이다.
아이스하키 꿈나무선수 육성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한다.
박준형 기자 pjh97@nvp.co.kr
관련기사
- 대한아이스하키협회, "2022 LG 코리아 아이스하키리그" 개최
- 개도국 지도자 초청 하키투게더 캠프(스포츠 ODA사업)개최
- 한돈자조금, 한돈배 여자아이스하키리그 ‘더 드림 리그(The Dream League)’ 공식 후원 협약식 진행
- 신임 김관영 전라북도지사 "한중 빙설 스포츠 교류 활성화 기대"
- 제50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전국 고등부 아이스하키대회 개최
- 독일, 덴마크와 손잡고 풍력 발전 협력 확대
- [기고] '수학의 정석' 상산고 홍성대 이사장의 설립 정신
- [Inside] 두 달째 제조업 위축… 중국 경제 여전히 약세 보여
- 2022 IIHF U18여자 세계선수권대회 디비전 IB 유럽의 강호 덴마크에 3-1 승, 덴마크 상대 사상 첫 승
- 문화체육관광부, 예술활동 증명제도 유효기관 5년으로 개선
박준형 기자
pjh97@nvp.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