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핵심 트렌드로 부상한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은 코인 시장과 다르게 시장이 갈수록 성장하고 있다.

NFT 시장의 성장에 따라 트렌드로 자리 잡은 만큼 많은 사람들이 NFT에 관심을 가지고 도전해 보고 싶지만, 어떻게 시작하는지 몰라 망설이는 사람들이 많다.

이를 눈여겨 본 NFT 매거진 총괄 기획자 깨비는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해 ‘NFT 실전서’를 와디즈에 펀딩, 이틀 만에 알람 신청한 사람이 백 명을 돌파했다.

와디즈에서 출판으로 오픈 알림신청 100명을 넘어가는 것은 흔치 않은 일이기에 많은 사람들이 NFT에 대한 시선이 긍정적으로 바뀌고 있다는 걸 알 수 있다.

NFT 실전서는 총 3권으로 저자인 깨비가 작년부터 독학으로 수많은 시행착오를 녹인 책이다.

인지도 없이 시작해 반년 만에 NFT 아트를 4천만원 판매한 노하우부터 현재 운영중인 디지털로 돈버는 방법을 알려주는 유튜브 '디지털 리치' 채널과 국내 온오프라인 최초로 서점에 입점하여 현재 판매중인 NFT 매거진의 기획자로서의 모든 노하우를 녹여 초보자부터 아티스트, 수익을 얻고 싶어하는 기획자 및 구매자들이 쉽게 따라올 수 있도록 총 3단계로 나뉘어 작성된 책이다. 그리고 NFT 와디즈 최초 펀딩인 클래식 NFT를 성공하며 비즈니스적인 측면에서도 많은 노하우를 전수한다고 한다.

또한 실제에서 겪은 아티스트가 된 방법을 10개 VOD로 제작, 클래스 101에서 현재 판매중인 SNS, 오디오, 글쓰기, 메타버스, 브랜딩 강의 중 SNS, 브랜딩 부분을 더욱 보강하여 20개의 VOD를 제작하여 펀딩을 진행한다.

그뿐만이 아니라 오픈 알람 설정 혜택으로 NFT 매거진 9월호와 NFT 매거진에서 발행하는 자체 NFT를 증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장신신 기자 kiraz0123@nvp.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