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 4천만명 트위터 고객에게 수익성 맞춤형 광고

AFP통신 샌프란시스코에 따르면 미 법무부는 25일(현지시간) 트위터에 1억5000만달러의 벌금을 부과하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가 개인정보의 프라이버시를 더 존중하도록 요구하는 내용의 합의를 했다고 밝혔다.
보도에 따르면 당국은 이 플랫폼이 2013~2019년 이용자들을 속이고, 그들의 개인 데이터를 숨겨 기업들이 맞춤형 광고를 할 수 있도록 도왔다고 전했다.
사법부의 공소장은 주로 전화번호와 이메일 수집을 언급해 임의로 접속계좌 확보 목적이 뚜렷하다고 지적했다.
법무부 공보관은 리나 칸 연방거래위원회 의장의 성명을 인용, "그들은 또한 이 데이터를 이용하여 수익성 맞춤형 광고를 한다"고 말했다.
리나 칸 의장은 "이러한 조치가 1억4000만 명이 넘는 트위터 이용자들에게 영향을 미쳤고, 이 기업의 주요 수익원 성장을 촉진했다"고 덧붙였다.
신문은 트위터가 한 통고문에서 벌금을 낸 사실을 확인하고 '사고'를 인정했다고 전했다.
트위터는 협약에 따라 향후 개인 데이터 수집과 관련된 신제품이나 서비스는 사전에 평가해 별도의 독립적 감사를 받도록 하는 '포괄적 정보보안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차승민 기자 smcha@nvp.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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