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만 가구 대상 연간 평균 372달러 절감 효과

사진=뉴시스 제공.
사진=뉴시스 제공.

바이든 행정부는 30일(현지시간) 저소득 지역에 있는 수십만 가구를 대상으로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한 개조작업에 31억 6천만 달러를 지출한다는 새로운 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투자는 바이든 대통령이 지난해 체결한 “초당적 인프라 법안 1조2000억 달러(한화 약 1451조 8800억 원 원)에 따른 것”이라면서 저 소득 지역의 수십만 가구를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동시에 미국인들의 공공요금을 낮추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이날 CNBC가 보도했다.

그것은 단열재를 설치하고, 냉난방 시스템을 업데이트하고, 새로운 전기 기기로 전환함으로써 주택의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백악관 관리들은 이날 언론 브리핑에서 이 새로운 자금 지원을 통해 현재 매년 3만 8000 가구를 대상으로 하는 기존계획에 비해 크게 늘어난 약 45만 가구를 개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제니퍼 그랜홀름 에너지부 장관은 성명을 통해 ”전기화, 열펌프, LED 조명, 단열, 누수 봉인과 같은 가정용 에너지 개조와 업그레이드는 가정의 월간 에너지 요금을 낮추고 공기를 개선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미국의 구석구석에서 혜택 받지 못한 지역사회의 가계를 돕고 탄소배출량을 줄이며, 보수가 좋은 지역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환경보호청의 추산에 따르면, 기업과 가정의 전기 생산량은 기후를 변화시키는 국내 온실가스 배출량의 약 13%를 차지한다.

이번 자금 지원은 2030년까지 배기가스를 절반으로 줄이고 2050년에는 배출량을 순제로 끌어 올리겠다는 바이든의 공약을 앞당길 것이며, 40%에 달하는 저소득층 지역사회에 전달하려는 바이든 행정부의 Justice40 약속을 이행한다는 차원이다. 

에너지부에 따르면 이 에너지 절약 프로그램은 공공요금을 낮추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1매 가정에 연간 평균 372달러의 에너지 절감 효과를 가져다 줄 것으로 전망했다. 

차승민 기자 smcha@nvp.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