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영웅이 쌍용차 올 뉴 렉스턴을 배경으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쌍용자동차]
가수 임영웅이 쌍용차 올 뉴 렉스턴을 배경으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쌍용자동차]

‘임영웅 차’로 유명세를 탄 쌍용차 올 뉴 렉스턴이 2일 한국자동차기자협회 선정 2020년 12월의 차로 선정됐다. 함께 후보로 오른 포르쉐 타이칸, 르노삼성 뉴 QM6를 제쳤다. 

한국자동차기자협회 산하 올해의 차 선정위원회는 한 달 동안 출시된 신차와 부분변경 모델을 대상으로 △외부 디자인 △내부 인테리어 △제품 실용성 △안전성 및 편의사양 △상품성 및 구매 의향도 등 5개 항목을 평가해 후보를 선발하고, 투표를 통해 최고의 차량 1대를 선정한다.

올 뉴 렉스턴은 5개 평가 항목에서 평균 3.9점(5점 만점)을 기록했으며 특히 제품의 실용성 항목에서 4.3점을, 외부 디자인 항목에서 4점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류종은 올해의 차 선정위원회 위원장은 “올 뉴 렉스턴은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하고 12.3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와 편의성을 향상시킨 센터콘솔을 채택해 운전의 편의성을 높였다"며 "3t의 견인력은 요트나 캠핑을 즐기기에도 적합하다"고 말했다.

쌍용차가 가수 임영웅의 신곡 'HERO' 쇼케이스와 함께 정식 출시한 올 뉴 렉스턴은 지난달 전월 대비 210.8% 증가한 1725대 판매를 기록했다. 'HERO'는 임영웅이 모델을 맡고 있는 쌍용자동차 CF에 삽입되면서 정식 음원 발매 요청을 받은 곡이다. 올 뉴 렉스턴의 성공에 힘입어 쌍용차는 두 달 연속으로 올해 월간 최대 판매대수를 경신하기도 했다. 

이에 업계에서는 ‘임영웅 효과’를 톡톡히 봤다는 말도 나온다.

임영웅의 HERO 뮤직비디오에는 임영웅이 자동차 옆에서 포즈를 취하는 모습 등이 나온다. 뮤직비디오는 높은 조회수와 함께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 유튜브 뮤직 핫이슈 차트 1위 등에도 올라있다. 

한국자동차기자협회는 지난해부터 이달의 차를 선정·발표하고 있다. 올해는 월별로 △기아 K5 △제네시스 GV80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A-클래스 세단 △제네시스 G80 △현대 올 뉴 아반떼 △르노 캡처 △더 뉴 아우디 A4 △올 뉴 푸조 2008 SUV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B △현대 디 올 뉴 투싼 △BMW 뉴 5시리즈 △쌍용 올 뉴 렉스턴이 선정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