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사진=뉴시스]
방탄소년단. [사진=뉴시스]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MMA(멜론뮤직어워드)'에 출연한다.

카카오 측은 3일 "뮤직 플랫폼 멜론의 국내 최대 대중음악 시상식 'MMA 2020'에 방탄소년단이 출연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MMA 2020'는 12월 첫째 주인 2일부터 5일까지 온라인 상에서 비대면으로 펼쳐진다.

올해 12회째를 맞은 MMA은 매년 국내 최정상 가수들이 출연하는 대중음악 축제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에 발맞춰 온라인과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방탄소년단의 출연이 확정됨에 따라 어떤 무대를 선보일지 관심이 집중된다.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MMA에서 앨범, 아티스트, 베스트송, 레코드 등 총 4개의 대상 수상을 비롯해 톱(TOP)10, 카카오핫스타상, 네티즌 인기상, 남자 댄스상까지 총 8관왕을 달성했다.

또 지난해 화려한 무대 연출과 멤버별 일곱 가지 퍼포먼스로 다채로운 볼거리로 시상식의 열기를 더했고, 지난 2018년 MMA에서는 한국의 풍류를 담은 국악 버전 '아이돌(IDOL)'과 한국 전통 무용의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월 네 번째 정규 앨범 '맵 오브 더 솔 : 7(MAP OF THE SOUL : 7)'을 발표하고 전 세계 음악시장에서 글로벌 최정상급 아티스트임을 입증했다. 특히 지난 8월 발표한 '다이너마이트(Dynamite)'는 한국 가수 최초로 빌보드 메인 차트 '핫 100'에서 2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MMA 2020'은 멜론 앱과 웹사이트, 카카오톡 #카카오TV 탭, 유튜브 채널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상세한 내용은 멜론 공지사항과 공식 SNS 계정(인스타그램, 트위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