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이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이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이 부동산 정책을 두고 청와대와 정부·여당이 엇박자를 내는 모습에 대해 "대통령이 결단을 내려달라"고 촉구했다.
 
김 위원장은 2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국민은 누구 말을 듣고 정책을 신뢰해야 하는지 도무지 알 수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또한 김 위원장은 "도대체 부동산 정책을 누가 주도하는지 분명치가 않다"며 "그린벨트를 해제해서 집을 지어줘야 하느냐, 그렇지 않으냐에 대해 총리도 딴 얘기하고, 심지어 경기도지사, 법무부 장관까지 발언을 쏟아낸다"고 지적했다.

김 위원장은 "분명히 말씀드린다. 대통령 책임제하에서 경제정책의 최종 책임자는 대통령"이라며 "주택정책에 관한 혼란을 수습하기 위해 대통령께서 결단을 내려줘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위원장은 "최근에 보면 세금, 금융 등으로 인해 심지어 결혼한 사람은 혼인신고를 못하고 이미 결혼한 사람은 이혼을 해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다는 생각까지 영향을 미친다"고 밝혔다.
 
또한 김 위원장은 "정부가 조세 저항으로 나타나는 국민 분노가 결과적으로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깊이 참조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