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포털사이트캡쳐]
[사진=포털사이트캡쳐]

부동산 정책에 반발하는 기류가 인터넷을 타고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온라인에서는 17일 현재까지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정책과 세금부과에 반발하는 ‘실검(실시간 검색어) 챌린지’가 이어지고 있다. 

전날 ‘못살겠다 세금폭탄’이 실검에 등장한데 이어 또 다른 실검 챌린지 검색어가 등장한 것이다. 

이날 오후 올라온 검색어는 ‘3040 문재인에 속았다’다. 이번 ‘실검 챌린지’ 검색어 ‘3040 문재인에 속았다’는 정부의 6·17 부동산 대책에 반발하는 네티즌들이 해당 키워드를 실검 순위에 올린 것으로 분석된다. 

[사진=포털사이트캡처]
[사진=포털사이트캡쳐]

 

이 ‘실검 챌린지’는 네이버 카페 ‘617 규제 소급적용 피해자 구제를 위한 모임’ 회원들이 주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캠페인은 6·17 부동산 대책에 반대하는 네티즌들을 중심으로 지난 1일부터 진행되고 있다. 

카페 측은 “우리의 분노가 청와대에 닿을 때까지, 우리의 요구가 문재인에게 들릴 때까지, 우리의 분노를 모아 네이버 실검에서 외쳐달라”고 호소하고 있다.  

지난 1일 이후 ‘김현미 장관 거짓말’, ‘헌법 13조2항’, ‘6·17위헌서민피눈물’, ‘조세저항 국민운동’, ‘문재인 지지철회’, ‘소급위헌 적폐정부’ 등이 실검 순위에 올랐다. 

카페 측은 전날 “문재인 지지 기반인 30대 여성 지지율이 대거 빠진 것은 문재인에게 뼈아플 것”이라며 “‘문재인 지지기반의 이탈’은 문재인 대통령에게 치명적이라서 우린 그걸 공략하기로 했다”고 밝혀 주목을 끌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