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조선중앙TV는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5차 전원회의 3일회의가 30일에 계속 진행 되었다고 지난 31일 보도했다. 조선로동당 김정은 위원장이 1일회의, 2일회의에 이어 보고를 계속했다고 방송했다.
북한 조선중앙TV는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5차 전원회의 3일회의가 30일에 계속 진행 되었다고 지난 31일 보도했다. 조선로동당 김정은 위원장이 1일회의, 2일회의에 이어 보고를 계속했다고 방송했다. [사진=뉴시스]

러시아가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대북제재를 완화해야 한다고 거듭 주장하고 있다.

미하일 울리야노프  러시아 대사는 현지시간으로 1일 트위터를 통해 "(한반도) 비핵화 문제를 놓고 걱정스러운 상황이 전개되고 있다"면서 "북한은 미국의 위협적 수사와 군대 주둔 때문에 불안해하고 있다. 따라서 안보리 결의에 따른 대북제재를 좀 더 합리적으로 바꿔야 한다"고 주문했다.

북한은 지난해 12월 8일과 14일 자신들의 전략적 위치를 높일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관련 중대 시험을 벌였다고 밝히며 연말에 북미관계 정세를 긴장시켰다.

그러나 북한은 우려와 달리 군사적 도발을 벌이지 않았다. 이에 대해 러시아 측은 지난달 16일 중국과 함께 대북제재 결의안 초안을 안보리에 제출했기 때문에 북한이 도발을 자제했다는 주장을 펴고 있다.

하지만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15개 이사국 중 절반 이상이 중국과 러시아가 제출한 대북제재 완화 결의안에 반대한다는 보도가 나왔다.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