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2019년 10월 국내 6만4912대, 해외 33만4994대 등 전 세계 시장에서 총 39만9906대를 판매했다.
이는 2018년의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2.1%, 해외 판매는 2.6% 감소한 수치다.
현대차는 연말에도 글로벌 경제 성장 둔화 및 통상 환경 악화 등 경영 환경의 불확실성이 확대되는 가운데 권역본부를 중심으로 신속하고 고객 지향적인 의사결정을 통해 실적을 회복한다는 계획이다.
기아자동차는 2019년 10월 글로벌 시장에서 국내 4만7143대, 해외 20만1609대 등 전년 동기 대비 0.8% 감소한 24만8752대를 판매했다(도매 판매 기준).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2.3% 증가, 해외 판매는 1.5% 감소한 수치다.
차종별 실적은 스포티지가 4만1707대로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됐으며 K3(포르테)가 2만6970대, 리오(프라이드)가 2만3659대로 뒤를 이었다.
관련기사
- 현대자동차, ‘더 뉴 그랜저’ 티저 공개...관심과 기대
- 현대차, ‘더 뉴 그랜저’ 티저 공개..6세대 출시후 3년 만의 대변화.
- 현대車그룹, '하늘 나는 미래車' 로 미래를 꿈꾼다
- 현대차 노사 '경제위기 공감'... 잠정합의안 찬반투표 실시
- 현대자동차,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리터당 20.1km 동급 최고 수준 연비
- 현대차,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4개 에피소드 영상 공개.
- 카카오, 이제 메일도 간편하게 '카카오메일' 로 보내요
- LS전선, 초전도 케이블 상용화 성공 "세계 최초"
- "운명의 날" 아시아나 항공, 본입찰 돌입...새주인은 누가 될까?
- '풍향동 재개발' 치열한 경쟁뚫고 '포스코' 확정
- 아시아나 항공, 상공서 '右엔진 꺼짐' 긴급회항
김태오 기자
news@nv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