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비전e 김호성 기자] ‘1인 크리에이터’들의 활약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LG유플러스가 자신만의 재능으로 끼를 발산할 대국민 아티스트 모집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는 콘텐츠 제작에 다양한 재능을 가진 크리에이터를 발굴하는 ‘방구석 아티스트 프로젝트’의 공개 모집을 LG유플러스 페이스북에서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방구석 아티스트 프로젝트’는 혼자 보고 넘기기 아까운 재능을 방에서 홀로 즐기지 말고, LG유플러스의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전국민에게 공개하자는 취지의 이벤트이다.
LG유플러스는 이번 1차 모집을 통해 총 5명의 크리에이터를 최종 선발하고, 선발된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제작한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LG유플러스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등 SNS 채널을 통해 주기적으로 소개할 계획이다. 1차 모집 이후에도 2차, 3차 모집을 통해 지속적으로 크리에이터를 발굴할 예정이다.
‘방구석 아티스트 프로젝트’는 연령이나 성별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만들기 ▲댄스 ▲그림 ▲촬영 ▲기타 취미 등 콘텐츠화 할 수 있는 재능이라면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LG유플러스의 공식 페이스북에서 신청 페이지에 접속하면 바로 신청서를 접수 할 수 있다.
신청 시 LG유플러스 또는 LG유플러스의 서비스를 주제로 자신의 재능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 아이디어, 자신의 재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자유 주제 콘텐츠 아이디어를 각 한 가지씩 제출하면 된다. 물론 본인의 재능을 표현할 수 있는 콘텐츠 URL이나 등도 함께 제출 할 수 있다.
최종 선발될 크리에이터 발표는 접수 마감 이후 선정과정을 통해 이달 말 발표 예정이다.
LG유플러스 장준영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장은 “이번 이벤트는 기업의 SNS 채널이 일방적으로 서비스를 홍보하기만 하는 기존의 틀을 깨기 위해 기획했다”며, “고객의 입장에서 제작하는 콘텐츠나 트렌디한 1인 크리에이터들의 창작물을 LG유플러스의 SNS 채널을 통해 지속적으로 소개해 진정성 있는 소통의 공간으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한일 양국 경제단체, 제3국 공동진출 모색... 전경련-경단련 22일 세미나 개최
- CJ제일제당, HMR '햇반 컵반' 포장기술 실용신안 취득... "차별화된 R&D 경쟁력 인정받아"
- LG전자, 베트남 시청률 1위 방송사와 손잡고 프리미엄 가전 알린다
- SKT-엔비디아, 자율주행차 관련 전략적 협약 체결... 3D 초정밀 지도 제작 등 협업 추진키로
- "전세계 99개국 랜섬웨어 공격은 NSA가 개발한 보안툴이 해커그룹 손에 들어갔기 때문"
- [5G시대 네트워크 장비] SW기업으로 무게중심변화...시스코 등 전통적 강자 이어 구글도 가세
- 시스코, 협업시스템 강화위해 AI기술 수혈... 스타트업 마인드멜드 인수
- 카카오브레인의 첫투자는 AI 기반 기업... 케이큐브벤처스와 공동으로 진행
- CJ제일제당, '톡톡(Talk Talk) 주부 평가단' 모집...제품 평가하고 의견 제안
- LG 시그니처, 프리미엄 마케팅 확대...뉴욕 맨하탄 백화점에 체험존 운영
- 손바닥정맥 바이오인증으로 ATM거래와 창구거래까지...KB국민은행, 바이오인증 관련 서비스 확대
- KT, 전국 매장서 ‘KT 매장 방문하면 경품이 와르르’ 이벤트 진행
- 롯데푸드, 지역상생 ‘의성마늘햄 가족캠프’ 참가 가족 모집
- 녹십자셀, 1분기 매출 전년比 19.4% ↑...면역항암제 ‘이뮨셀-엘씨’ 처방 증가 영향
- 애플, 아이폰·아이패드용 '고릴라 글라스' 공급사 코닝에 2억달러 투자
- 삼양식품, 이청룡 대표이사 일신상의 이유로 사임...전인장 단독 대표 체제로 변경
- LG유플러스, 5G 네트워크 시대 앞당긴다...VoLTE도 가상화
- KT, 스미싱 걱정 없는 ‘USIM 다이렉트 인증’ 상용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