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내 시청률 1위 ‘HTV 7’과 이색 예능 프로그램 공동 제작
[뉴스비전e 김호성 기자] LG전자가 베트남 국영방송과 손잡고 현지 고객들에게 LG 프리미엄 가전을 알린다.
LG전자는 베트남 내 시청률 1위 채널 국영방송 ‘HTV 7’과 함께 프리미엄 가전제품을 활용한 이색 예능 프로그램 ‘똑똑한 아내들(Smart Wives)’을 제작한다.
LG전자는 ‘HTV 7’의 시청률이 호치민 등 평균 소득 수준이 높은 남부 지역에서 높게 나오고 있어서 방송을 통해 고급 가전을 적극적으로 노출, 프리미엄 이미지를 더욱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베트남 가전 시장에서 LG전자의 입지는 탄탄하다.
LG전자 브랜드 인지도는 비보조 기준 85.3%에 이른다. “가전 분야에서 어떤 브랜드들을 알고 있는가?”라고 물으면 85.3%의 베트남 소비자가 LG전자를 떠올린다는 의미라고 회사는 강조했다.
LG전자와 ‘HTV 7’은 현지 시간 8일 호치민 갈라 센터 홀(Gala Center Hall)에서 70여 개 현지 미디어를 비롯해 출연진 및 제작진, LG전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작발표회를 여는 등 프로그램 인기몰이에 나섰다.
이 프로그램은 총 13회 분량으로 이달 16일부터 매주 화요일 방영된다. 촬영 무대에는 올레드 TV,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트윈워시, 듀얼쿨 에어컨 등 LG전자의 프리미엄 가전 신제품들이 대거 등장한다.
프로그램은 매주 베트남의 유명인 부부 2쌍이 등장해 자녀 교육, 가사 분담, 부부간 대화 등 결혼생활에서 누구나 고민할 만한 주제에 대해 진솔한 대화를 나누는 것으로 시작한다. 이어 부부들이 LG전자 주요 제품이 설치된 무대에서 주어진 과제를 함께 수행하는 모습을 담아낸다.
예를 들어 ‘남편의 과거보다 현재의 사랑이 중요하다’는 주제로 <영화 ‘사랑과 영혼’처럼 부부가 함께 도자기 만들기>가 과제로 주어지면, 출연자들이 스마트 인버터 기술이 적용된 LG 광파오븐을 사용해 도자기를 만들어내는 식이다.
LG전자는 옥외광고, 유투브·페이스북 등 SNS, 소비자 경품 퀴즈 등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 홍보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유명인들이 LG 제품을 사용하는 모습을 통해, 베트남 소비자들이 LG 프리미엄 제품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자연스럽게 느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전자 베트남판매법인장 김영락 상무는 “베트남은 무한한 잠재력을 지닌 시장”이라며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LG 브랜드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 다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는 1995년 베트남 흥이옌에 생산법인을 세운 이후, 2015년 흥이옌 및 하이퐁 생산법인을 ‘하이퐁 캠퍼스’로 통합 이전하는 등 베트남 사업에 지속 투자하고 있다.
또 ‘베트남 노동 훈장’, ‘올해의 베트남 대표 기업인상’ 등을 수상하며 베트남 국민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 병원 등 공공시설에 모기 퇴치 에어컨 무상 설치, 시골마을에 무료로 영화 상영해주는 ‘LG 러브 무비 씨어터(LG Love Movie Theater)’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도 펼치고 있다.
관련기사
- SKT-엔비디아, 자율주행차 관련 전략적 협약 체결... 3D 초정밀 지도 제작 등 협업 추진키로
- [5G시대 네트워크 장비] SW기업으로 무게중심변화...시스코 등 전통적 강자 이어 구글도 가세
- [전환점 맞이한 로봇시장] 시장 규모 폭발적 확대 이어 다양화되는 지능형 로봇 활용
- 삼성전자, 파운드리사업부 신설...반도체·시스템LSI 파운드리 '삼각편대' 구성
- CJ제일제당, HMR '햇반 컵반' 포장기술 실용신안 취득... "차별화된 R&D 경쟁력 인정받아"
- 한일 양국 경제단체, 제3국 공동진출 모색... 전경련-경단련 22일 세미나 개최
- LG유플러스, 대국민 아티스트 모집 프로젝트 실시... 기업 SNS 채널의 양방향 소통 기대
- 카카오브레인의 첫투자는 AI 기반 기업... 케이큐브벤처스와 공동으로 진행
- CJ제일제당, '톡톡(Talk Talk) 주부 평가단' 모집...제품 평가하고 의견 제안
- LG 시그니처, 프리미엄 마케팅 확대...뉴욕 맨하탄 백화점에 체험존 운영
- 손바닥정맥 바이오인증으로 ATM거래와 창구거래까지...KB국민은행, 바이오인증 관련 서비스 확대
- KT, 전국 매장서 ‘KT 매장 방문하면 경품이 와르르’ 이벤트 진행
- 롯데푸드, 지역상생 ‘의성마늘햄 가족캠프’ 참가 가족 모집
- 녹십자셀, 1분기 매출 전년比 19.4% ↑...면역항암제 ‘이뮨셀-엘씨’ 처방 증가 영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