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 조리한 면발로 차별화... HMR 면 시장 주도하겠다"

[뉴스비전e] CJ제일제당은 냉장 컵면 <정면승부>가 출시 2개월만에 판매개수 100만개를 넘어서는 등 초반 흥행몰이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정면승부>는 정통 면 요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냉장 컵면으로, 얼큰 육개장면, 얼큰 짬뽕, 스윗 토마토 스파게티, 정통 중화 짜장면, 철판 볶음면 등 총 5종으로 구성됐다.
지난해 12월 말에 출시된 <정면승부>는 출시 2개월 만에 누적매출 20억원을 돌파했다. 판매개수로는 100만개를 넘어섰다. 특히 지난 2월에는 월 매출 10억원을 기록, 신제품 초반 매출이 일반적으로 월 1~3억원인 점을 감안할 때 ‘히트상품’ 수준이라고 회사는 평가했다.
<정면승부>의 초반 인기비결은 ‘갓 조리한 면발’로 차별화한 제품의 특장점이다.
다시마 육수를 넣어 면을 반죽했고, 바람 건조 냉각기술로 수분함량을 적절하게 잡아 갓 뽑은 듯한 쫄깃함을 살렸다.
외식 전문점에서 즐기던 면 요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초반 흥행에 힘을 보탰다는 분석이다.
CJ제일제당은 다양한 면 요리를 즐기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한식, 중식, 양식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였다.
CJ제일제당은 향후 판매 경로를 확대하고, 소비자 조사를 통한 맛·품질 업그레이드 및 라인업 확대 등을 통해 초반 흥행을 이어나가겠다는 전략이다.
CJ제일제당 오정욱 <정면승부> 마케팅 담당 브랜드매니저는 “CJ제일제당의 식품 연구개발 역량과 기술력을 통해 차별화된 맛과 품질의 ‘면 요리’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HMR 면 시장을 주도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CJ그룹, 4년만에 최대 인사 단행... 이회장 장녀 이경후 마케팅 팀장, 상무대우 승진
- 롯데상사 이사회, 사드 부지 맞교환 안건 통과...28일경 국방부와 계약 체결 예정
- CJ푸드빌, 인도네시아 공항에 뚜레쥬르 개점..."하늘의 관문마다 한국 브랜드 위상 알린다"
- 공정위, 식재료 구매 담당자들에게 상품권 등 부당 제공한 급식업체에 과징금·시정조치
- 롯데그룹 "실적·성과중심 역량있는 인재 발탁... 젊고 역동적 조직으로 도약"
- 롯데그룹 정기 임원인사 단행... 정책본부 축소 및 그룹 준법경영체계 구축 초점
- LG전자, 전기차 부품 사업 재해 대응능력 국제표준인증 획득
- 패스트푸드에 알레르기 유발 원재료 알기 쉽게 표기 의무화
- [노마드N] 오뚜기 ·삼양식품 등 '국물없는 라면 전쟁..업계 실적에도 긍정 영향 기대
- CJ제일제당, 직장인 위한 BYO 장유산균 신제품 출시
- KGC인삼공사, 굿베이스와 함께 뮤지컬 탈인형극 개최..."건강 나움 교육 사업 일환"
- 풀잎채, '봄을 쌈하다' 콘셉 신메뉴 14종 출시...'쌈메뉴' 강화
- CJ제일제당, 대한민국 소방관들을 위한 응원 캠페인 전개
- GS리테일, 허연수 대표이사 3년 임기 이사로 재선임
- CJ제일제당, 햇반 컵반 신제품 2종 출시...집밥 수준의 맛품질 구현
- CJ제일제당, 비비고 육개장 광고 모델 에릭 팬사인회 개최
- CJ제일제당 친환경 화장품 원료 엔’그리디언트...유럽·미주 화장품 시장 공략 본격화
- CJ제일제당 한뿌리 양배추즙, 맛보증 100% 환불 이벤트 실시
- CJ제일제당 '햇반 컵반', 출시 2년 만에 국민 브랜드로 성장...4,300만 개 판매 돌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