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비전e 이보영 기자] 포켓몬 콘텐츠를 활용한 TV애니메이션, 영화, 모바일 증강현실 게임 등이 오픈하며 포켓몬 식음료도 인기를 끌고 있다.
식품업계에서도 포켓몬 캐릭터를 활용한 우유, 케이크, 소시지, 빵, 도시락 등의 매출도 증가하고 있어, 식품업계가 포켓몬 열풍에 맞춰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의 ‘포켓몬 음료’가 출시 2달여만에 누적 판매량 120만개를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포켓몬 음료는 제품 출시 이후 어린이 방송 채널 ‘투니버스’에서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의 여섯 번째 시리즈 ‘포켓몬스터 썬&문’이 방영되고, 영화 ‘포켓몬 더 무비 XY&Z 볼케니온 : 기계왕국의 비밀’ 상영에 이어, 올해 1월에는 모바일 증강현실 게임인 ‘포켓몬 GO’가 출시되는 등 포켓몬 열기가 더해지며 판매량이 지속적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포켓몬 음료는 어린이 음료에도 이제 포켓몬이 대세!’라는 콘셉트를 앞세워 출시 2달여만에 120만개가 판매되었으며, 이는 롯데칠성음료가 이전에 선보인 어린이 음료와 동일 기간 판매량을 비교해 볼 때 약 700% 증가한 성과다.
그리고 최근 포켓몬 GO의 인기몰이에 힘입어 소비자 잡기에 나서고자 세븐일레븐, 롯데리아 등 유통 및 외식업계는 포켓몬 GO 게임의 포켓스탑이나 체육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식품업계에서는 포켓몬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의 매출 증가와 신제품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일동후디스가 지난해 11월 선보인 프리미엄 가공우유 후디스 ‘포켓몬 초코’ 및 ‘포켓몬 딸기바나나’ 2종은 출시 한달 만에 100만개가 넘게 판매되었으며, 나뚜루팝의 ‘피카츄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올해 1월 매출이 전월 대비 20% 이상 증가하는 등 눈에 띄는 성과를 달성했다. 또한, 롯데푸드의 미니 소시지 ‘키스틱 포켓몬(75g 제품)’과 삼립식품의 ‘참치마요 포켓샌드’ 및 ‘에그샐러드 포켓샌드’ 2종, 세븐일레븐의 ‘피카츄 도시락’은 해당 제품 안에 포켓몬 캐릭터 스티커를 넣어 모으는 재미까지 더하며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어린이 음료는 맛과 영양성분의 함유뿐만 아니라 어린이의 눈길을 사로잡는 캐릭터의 영향력이 큰 만큼 최근 포켓몬 열풍에 맞춰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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