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비전e 장연우 기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2016년 연간 실적을 발표했다.
결산(이하 연결기준) 결과 매출이 9,836억 원, 영업이익이 3,288억 원, 당기순이익이 2,714억 원이다. 전년 대비 매출은 17%, 영업이익은 38%, 당기순이익은 63% 각각 성장했다.
4분기 실적은 매출 2,846억 원, 영업이익 1,017억 원, 당기순이익 668억 원을 기록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31%, 56%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39% 증가했다.
지역별 연간 매출로 한국 6,139억 원, 북미/유럽 1,552억 원, 일본 494억 원, 대만 429억 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1,221억 원이다. 제품별로는 리니지 3,755억 원, 리니지2 771억 원, 아이온 717억 원,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 1,823억 원, 길드워2 766억 원, 기타 모바일 및 캐주얼게임 등 782억 원을 기록했다.
주요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의 국내외 매출 다각화가 성장을 이끌었다.
국내 매출은 전년 대비 15% 성장했다. 모바일게임 리니지 레드나이츠와 PC온라인게임 리니지의 성과가 상승을 이끌었다. 북미/유럽 매출은 전년 대비 25% 증가했다. 블소는 북미/유럽 서비스의 영향으로 전년 대비 60%의 매출성장을 기록했다. 주요 IP 중 가장 높은 성장률 및 출시 후 최대 실적이다. 로열티는 전분기 대비 72% 늘어났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올해 자체 개발 및 퍼블리싱(Publishing) 모바일 게임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관련기사
- [노마드N] 다가오는 게임사 실적 발표... '빅3' 호실적 기대감 이어 중소형사 4분기 성적표도' 관심'
- [게임뷰] 넷마블, 작년 4분기 매출 4,690억원...연 매출 1조 5000억 넘어서
- [영상 리포트] 매출 60% 이상 성장해온 넷마블, 2020년 연매출 5조원 '자신'
- 리노스, 상품원가 상승에 영업이익 42% 감소..."올해 주력 아이템 중심 미래전략 성과 실현에 집중"
- 라티스글로벌커뮤니케이션스, 게임사 2곳과 일본시장 직접 진출 세미나 성황리에 개최
- [게임뷰] 펀셀123, 모바일액션RPG 'WING 전장의 날개' 홍보모델에 타이거JK 발탁
- [게임뷰] 컴투스 실적호조에 증권사 목표가 줄상향...'서머너즈워' 성장 및 이익구조 개선 기대
- [게임뷰] 엔씨소프트문화재단, 한국어문기자협회와 국어실력 향상 기능성 게임 개발키로
- [게임뷰] 와이디온라인, 무형자산 감액 등으로 지난해 적자전환... "올해 '오르텐시아 사가' 등 실적반등 기대"
- [영상] 미리 만나보는 '리니지M'
- 아프리카TV, 지난해 영업이익 110% 증가... 789억원
- [게임뷰] 고용노동부, 게임 및 SW 근로시간 한도위반 관련 점검키로... "불법파견 등 문제점도 드러나"
- [게임뷰] 엔씨소프트, 신작RPG '파이널 블레이드' 정식서비스 시작
- [게임뷰] 넥슨, 온라인 레이싱 게임 '니드포스피드 엣지' 파이널 테스트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