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비즈니스 컨퍼런스 & 잡페어’, ‘핀테크 기업인의 밤’ 행사 성료

<사진 / 뉴스비전e>

[뉴스비전e 정윤수 기자] 국내 핀테크 산업을 이끌어가는 업계 구성원이 교류를 통해 핀테크 산업 발전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됐다.

(사)한국핀테크산업협회(KORFIN, 회장 이승건, 이하 협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는 지난 8일 강남 라마다호텔에서 ‘2017 핀테크 비즈니스 컨퍼런스 & 잡페어’ 및 ‘2017 핀테크 기업인의 밤’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협회가 한국인터넷진흥원과 공동으로 진행한 국내 핀테크 기업인의 첫 네트워크 교류 행사로, 핀테크 기업과 스타트업을 중심으로 투자자, 예비창업자, 취업 준비생, 일반인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핀테크 비즈니스 컨퍼런스’에서는 △핀테크 산업 현황과 향후 전망(이승건 비비리퍼블리카 대표, 한국핀테크산업협회장) △AI 기술로 진화하는 핀테크(IBM 이석영 이사) △블록체인 : 핀테크 게임 체인저(블로코 김종환 대표) 등의 주제로 참여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또한 핀테크 유망기업의 기술과 서비스를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핀테크 잡페어’에는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원’ △P2P금융 ‘칵테일펀딩’ △로보어드바이저 ‘쿼터백자산운용’ △핀테크 보안인증 ‘한국스마트인증’ 등 업체 26곳이 참여해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들의 채용을 진행했다.

‘핀테크 기업인의 밤’은 핀테크 기업 간 교류를 통해 향후 사업기회 공동발굴과 국내 핀테크 스타트업의 사업 애로점을 해소하기 위한 마련된 자리로, 150여명의 핀테크 업체 대표들과 임직원이 참석했다. 감사패는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한국인터넷진흥원에 수여됐으며, 공로상은 △데일리금융그룹 △웹케시가 선정됐다.

협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이날 행사를 성공리에 마친 후, 향후 핀테크 정보 교류를 증진시키고, 건전한 핀테크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 방법을 강구해나가기로 했다.

한국핀테크산업협회 이승건 회장은 “핀테크 산업과 기술이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는데, 적절한 시기에 핀테크 정보 교류의 장이 열리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핀테크 기업간 사업 제휴부터 사업 애로사항에 대한 의견수렴까지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자리를 정례화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