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신화망 캡쳐>

[뉴스비전e 이진구 기자] 클라우드 슈밥 세계경제포럼(WEF) 회장이 신화망과의 인터뷰에서 중국 경제상황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내놨다. 

이달 27일부터 중국 중국 랴오닝(遼寧)성 다롄(大連)에서는 하계 다보스 포럼이 개최되고 있다. 

슈밥 회장의 인터뷰 역시 다례에서 진행됐다. 

슈밥 회장은 중국은 향후에도 세계경제의 성장에 강한 동력을 부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화와 이를 반대하는 현상에 대해 슈밥 회장은 “글로벌화에 관한 중국의 주장과 약속에 모든 사람은 높이 평가하고 있다”며 올해 연초,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세계경제포럼 2017년 연차총회 개막식에서 발표한 기조연설에 대해 먼저 언급했다.

그는 우리가 글로벌화를 필요로 하는 것은 현재 우리가 상호연계, 상호의존하는 세계에 처해 있고 인류의 운명은 밀접히 연관되어 있기 때문이며 “세계는 더 이상 단극이 아닌 다극의 세계이므로 각 측의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세계경제와 중국경제에 대해 슈밥 회장은 세계통화기금(IMF)에서 최신 발표한 세계경제 예상 데이터를 인용했다.

그는 "1,2년 전의 하계 다보스포럼 때만 해도 어떤 사람은 중국경제의 전망에 우려를 표시했지만 지금은 상황이 달라졌다"며 “근 7%의 경제성장과 맞물리는 것은 몇 조 달러의 국내총생산(GDP)이며 이는 10년 전과 전혀 비교할 수 없이 방대한 수치다"고 평가했다. 

특히 슈밥 회장은 “‘일대일로’구상은 위대한 의미가 있다”이라며, "‘일대일로’는 물리적 차원의 인프라의 상호연계를 실현했을 뿐만 아니라 디지털의 상호연계도 실현했으며 혁신적인 협력 방식으로서 각 나라와 지역이 평등하게 참여하고 윈-윈 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 국제 간 협력상생 모드의 귀감"이라고 평가했다고 신화망은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