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뉴스비전e>

[뉴스비전e 김호성 기자] '월드 IT쇼 2017(WIS 2017)'에서 삼성전자와 LG전자는 TV 등 제품을 놓고 혁신 대결을 벌였다.

두곳 모두 관람객들이 줄을 서는 등 붐비고 있었다. 

KT와 SK텔레콤(SKT)가 VR 자율주행차 등 4차산업 관련 서비스를 알리는데 집중한데 비해, 삼성과 LG는 디스플레이와 스마트폰 및 관련 서비스를 알리는데 공을 들인 모습이었다. 

삼성전자는 QLEDTV 및 2017형 삼성스마트TV를 전면에 세웠다.

이외 스마트TV 체험존을 통해 음성인식을 통해 TV 주변기기를 바로  사용할수 있는 '지능형 음석인식' 기능을 알렸다. AI인공지능비스 빅스빅의 체험공간도 마련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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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역시 LG페이를 이번 WIS2017을 통해 공개하고, 게이밍 디스플레이 체험관을 통해 주목받았지만, 부스를 들어서자마자 눈에 확들어오는것은 시그니처 올레드 TV이며, 바로 TV속 몰입감을 느낄수 있었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시그니처 올레드 TV W ▲울트라 올레드 TV ▲슈퍼 울트라HD TV ▲올레드 월페이퍼 사이니지 ▲울트라 스트레치 ▲21대 9 모니터 등 주로 디스플레이 제품을 전면에 세우며 우월성을 알리려는 모습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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