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작구시설관리공단과 사회단체 율동체조협회 러브락이 주최·주관한 "2024 희망나눔콘서트"가 성황리에 개최되며 지역사회의 따뜻한 나눔과 희망을 전하는 감동의 시간을 만들었다.
이번 행사는 200여 명의 출연진과 스태프, 그리고 500명 이상의 관객이 함께하며 나눔과 협력의 가치를 실천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특히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라면 기부 캠페인을 통해 7,700개가 넘는 라면이 모여 지역사회에 큰 울림을 주었다.
지역사회의 화합과 나눔을 위한 특별한 만남
이날 행사는 박일하 동작구 구청장과 김진우 동작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을 비롯해 지역 시의원과 구의원, 러브락 고문단과 협력위원들이 참석해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며 자리를 빛냈다. 박일하 구청장의 축사를 통해 “지역사회의 화합과 따뜻한 나눔이 더 큰 변화로 이어질 것”이라는 기대와 응원이 전해졌다.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한 체험존
오후 2시부터 운영된 체험존은 다양한 세대가 함께 어울리는 화합의 장이었다. 어린이들을 위한 판소리 배우기, 세계 여러 나라 의상 체험, 희망나무 걸기 프로그램은 물론, 팝콘·솜사탕 나눔,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등이 펼쳐지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서울시 탄생응원 프로젝트로 진행된 가족사진 촬영과 그림 그리기 프로그램은 참여자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다.

나눔과 공로를 기리는 시상식
오후 3시부터 진행된 희망나눔콘서트는 다양한 장르와 감동적인 공연과 함께 나눔과 협력에 앞장선 이들을 격려하는 시상식으로 이어졌다.
감사패 수상자
이정화((주)해양조선/성진마린), 우종민((주)드림캐슬종합건설), 최훈((주)씨에스프라퍼티), 유동기(유동기치과), 오봉택((주)더푸름씨엔지), 유대용(전 문화원장), 이영태 명창, 신대섭((주)남북).
감사장 수상자
동작구자원봉사센터, 다움봉사단, 러브락아트포레듀, 러브공연단 후원회, 새마을금고(한강), 재외동포신문사, (주)프리엠, 대아신협(동작)
공로상 수상자
어진주/이종환, 러브락공연단, 조이퍼커스, 동작구 어린청소년 태권도 시범단, 소리나루국악팀, 코리아주니어빅밴드, 올위아트컴퍼니, 크레이지줌바, 세종다문화무용단, 숭의여대 사회복지과

나눔과 희망의 가치를 실현한 축제
이번 희망나눔콘서트는 지역사회가 함께 어우러져 나눔의 가치를 되새기고 희망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김지연 사회단체 율동체조협회·러브락 대표는 “문화예술 교육과 공연을 통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변화의 씨앗을 심겠다”며 “앞으로도 나눔과 희망의 행보를 이어가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마무리된 이번 행사는 단순한 공연을 넘어 나눔과 기부의 정신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의 밝은 미래를 약속하는 대표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이창우 기자 cwlee@nvp.co.kr
관련기사
- [기고] 신발과 친구와 마누라는 오래될수록 편안하다
- 유럽 증시 하락세로 마감
- 베트남 새우 수출, 2024년 40억 달러 전망…산업 회복세 뚜렷
- 빅 오일과 빅 테크, 인공 지능 데이터 센터에 전력 공급 투자 확대
- 트럼프 세금 계획 관련, 2025년도 불확실성 지적
- S&P 글로벌 상품 인사이트, "올해 에너지 수요증가로 하루 약 900만 배럴의 원유 증가 예상"
- 2024 희망나눔콘서트, 나눔과 희망이 어울어진 감동의 축제
- 제9회 재외동포 정책포럼’ 개최
- 재외동포협력센터, 홍보 서포터즈 ‘KrossOveR’ 활동평가회 및 해단식 개최
- 동작구파크골프클럽 창단... "관내 애호가들 건강 증진 기대"
- 김지연 러브락문화예술평생교육원 원장, 필리핀 대학 교수 임명 및 국제교육 MOU 체결
- 러브락, 서울시와 함께한 ‘2025 탄생응원송 챌린지’ 성료… 생명과 가족의 가치를 예술로 노래하다
- K-동요율동과 SEL교육의 융합, 세계 어린이청소년의 감정을 춤추게 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