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확장으로 아시아·태평양 지역 전송 시간 단축 위해

사진=뉴시스 제공.
사진=뉴시스 제공.

글로벌 물류 기업 UPS는 운영을 확장하고 이 지역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필리핀 Clark 국제공항(CRK) 운영사인 Luzon International Premiere Airport Development Corp.(LIPAD)와 전략적 계약을 체결했다.

UPS 아시아태평양 사장인 윌프레도 라모스(Wilfredo Ramos)는 “우리는 25년 이상 필리핀 허브에서 비즈니스를 수행해 왔으며 기업을 아시아 태평양 및 그 밖의 시장에 연결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라고 말했다.

"이번 확장을 통해 UPS가 계속 투자하는 것은 아시아 태평양 전역의 운송 시간을 단축하고 고객에게 서비스 신뢰성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UPS의 장기적인 성장을 위한 입지를 마련할 것이다.”라고 그는 말했다.

LIPAD 사장 겸 CEO인 Noel Manankil은 UPS와 LIPAD 간의 협력이 Clark을 글로벌 입지를 구축하거나 성장시키려는 국제 브랜드를 위한 최고의 물류 허브로 자리매김하는 데 있어 중요한 성과라고 말했다.

“이번 확장은 BCDA(기지전환개발청)와의 양허 계약에 규정된 대로 프로젝트 토지 개발에 대한 LIPAD 노력의 일부이다.”라고 그는 말했다.

새로운 Clark 허브 건설은 2025년 2월에 시작될 예정이며 이 시설은 2026년 말에 운영될 것으로 예상된다.

LIPAD 의장 Josephine Gotianun-Yap은 Clark의 UPS 확장이 Pampanga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고 지역 사회에 일자리 기회를 제공하며 지역 경제 자극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계약은 UPS가 싱가포르, 일본, 중국, 베트남, 한국, 대만, 그리고 가장 최근에는 홍콩을 포함해 아시아 태평양 전역에서 진행한 일련의 네트워크 및 시설 개선 중 가장 최근의 것이다. (2028년 최첨단 시설 마련)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UPS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지역 중 하나다. UPS는 속도와 유연성을 극대화하고 글로벌 무역 경로의 변화에 대응하는 솔루션을 구축하며 고객에게 탄력성을 제공하기 위해 네트워크에 지속적으로 투자해 왔다.”고 Ramos는 말했다.

UPS는 또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9개 시장에서 시간과 온도에 민감하고 환자에게 중요한 제품에 대한 우선 처리를 제공하는 UPS Premier를 출시하는 헬스케어 사업에 집중적으로 투자했다.

2023년에 회사는 싱가포르와 호주의 새로운 의료 시설을 통해 22,000제곱미터 이상의 콜드 체인 지원 처리, 보관 및 유통 공간을 추가했다. 2024년에는 1만2000㎡를 추가로 늘릴 계획이다.

이창우 기자 cwlee@nvp.co.kr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