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0개국 400개 이상의 기업 참가

사진=뉴시스 제공.
사진=뉴시스 제공.

캐나다 토론토에서 진행 중인 PDAC 2024 컨퍼런스에서 몽골은 모든 면에서 책임 있는 채굴과 신뢰할 수 있고 안정적인 파트너가 되는 것에 대한 지지를 표명했다. 

또한, 공공 및 민간 부문의 대표자들은 투자자와의 상호 효율적인 협력 가능성과 조건에 대한 발표와 정보를 제공했으며, 추진할 프로젝트에 대한 발표와 정보를 제공했다.

컨퍼런스 첫날에는 2년차 '몽골의 날' 투자자 포럼이 개최되어 국제 투자자들에게 해당 분야의 정책 및 법적 개혁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몽골은 광물 잠재력이 많으며, 참여 기업은 투자자에게 프로젝트를 발표하고, 업계 동향, 시장 기회, 현대 첨단 기술을 연구하고, 투자 기회를 모색한다.

올해 회의에는 광업부, 에너지부, 몽골 전국 광업 협회, Oyutolgoi 사, Erdenes 몽골 그룹, Erdenet Industry, Badrah Energy, Erdenes Oyu Tolgoi, Step Gold, Xanadu, 광산, 민간 부문 대표가 참석했다. PDAC 2024는 컨퍼런스 첫날 전시장을 열었다.

광업 및 광물 탐사 업계 최대 행사인 PDAC 컨퍼런스가 3월 3~6일 캐나다 토론토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130개국 400개 이상의 기업 대표들이 참석했다.

이진섭 몽골 통신원 ljinsup@nvp.co.kr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