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클리대학교 이재헌, 오영지 학생 선발

강완희 샌프란시스코 교육원장 (오른쪽)이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US-KNEWS 제공.
강완희 샌프란시스코 교육원장 (오른쪽)이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US-KNEWS 제공.

28일 us-knews에 따르면 주미 대사관에서 운영하는 재미한인장학기금(KHS)의 2023년도 미국지역장학생 45 명이 선발되었고 북가주 지역에서는 버클리대학교에 재학중인 이재헌과 오영지 학생이 선발되어 장학금 각 1500달러(200만원)를 받게 되었다

이번 재미한인장학기금의 장학생으로 새롭게 선정된 45 명은 미국 35 개 대학의 학생들로 미국 각 지역 총영사관의 지역심사를 거쳐 추천된 116 명의 지원자에 대하여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주미대사관 재미한인장학기금 중앙심사위원회”가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발하였다. 장학생으로 선발된 45 명의 내역과 명단은 주미 대사관 홈페이지 (http://usa.mofa.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일반장학생 42 명(학부 22 명, 대학원 20 명/동포학생 22 명, 유학생 20 명)

예능계 장학생 2 명(음악 1 명, 미술 1 명), 입양

특수 장학생 : 1 명

재미한인장학기금은 한국인으로서 정체성에 대한 인식이 투철한 동포자녀 학생 및 유학생들 중 우수한 학생에게 장학금을 수여함으로써 이들이 모국에 대한 자긍심을 가지고 장차 미국의 주류사회는 물론 동포 사회와 조국의 미래 지도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격려하기 위한 것으로서 한국 정부가 출연한 290 만불의 투자수익으로 운영되고 있다.

샌프란시스코한국교육원 강완희 원장은 버클리 대학에서 두 학생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전달하고 격려하였으며, 내년에는 더 많은 학생들이 지원하여 재미한인장학생으로의 영예와 자부심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창우 기자 cwlee@nvp.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