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 공식 승인(2007년)법인, 한중지역경제협회가 오는 13일(금) 서울 중국 을지로 프레지던트호텔 세미나실(몰짤트 홀 31층)에서 쓰수이 현 한국 투자교역협력 설명회를 갖는다. 

이날 설명회는 최근 훈풍이 불기 시작하고 있는 한·중 관계 추세에 맞추어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한중 간 무역 증진, 교역 확대, 경제 협력 가능성을 상호 타진하는 의미에서 중국 지닝시(쓰수이 현) 후원하에 거행될 예정이다. 

동 설명회는 한중지역경제협회 지원하에 쓰수이 현 상무청이 주관하는 행사로 경제 협력 가능성을 모색하고 향후 실질적인 협력의 틀을 마련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된 행사이다. 

지닝시(济宁,Jĭníng)는 중화인민공화국 산둥성 서남부에 위치하는 지급시(地级市)이다.

공자의 고향 취푸(곡부, 曲阜), 맹자의 고향 쩌우청(추성, 鄒城), 구주의 하나로 유명한 연주의 이름을 계승하는 옌저우 등 오래된 고도가 많다. 2020년 기준 인구는 약 850만명이다. 

또한 2개의 시할구, 2개의 현급시, 7개의 현을 관할한다.

시할구
런청 구(任城区)
옌저우 구(兗州区)

현급시
취푸 시(曲阜市)
쩌우청 시(鄒城市)


웨이산 현(微山县)
위타이 현(魚台县)
진샹 현(金郷县)
자샹 현(嘉祥县)
원상 현(汶上县)
쓰수이 현(泗水县)
량산 현(梁山县)

지리적으로 보면 지닝시는 북동으로 타이안시, 동쪽으로 린이시, 남동쪽으로 짜오좡시, 남서로 허쩌시에 접하는 것 외에 일부 허난성, 장쑤성에도 접하고 있다. 면적은 1만1286km2이다. 

북쪽의 지난시과 남쪽의 쉬저우시의 사이에 위치하며, 현재는 칭다오시로부터 서쪽으로 철도나 고속도로 등 동서 방향으로 교통망이 통과하는 것 외에 베이징 -상하이를 연결하는 경호철로, 베이징-홍콩을 연결하는 경구철로 등 남북 방향의 국토축도 연결하는 교통의 요지이다.

쓰수이현(한국어: 사수현, 중국어: 泗水县, 병음: Sìshuǐ Xiàn)은 중화인민공화국 산둥성 지닝 시의 현급 행정구역이다. 넓이는 1070km2이고, 인구는 2020년 기준으로 약 70만명이다.

이날 설명회는 오후 3시 반부터 진행되는데, 내빈 소개, 쓰수이 현 홍보 영상 소개, 쓰수이 현 정부 환영사, 환중지역경제협회 축사, 현지 주요 기업(가) 제품 소개, 한국 기업(대표)소개, 단체 사진 촬영, 기업간 간담회 및 개별 매칭 교류회의, 5시반부터는 만찬 순으로 거행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한중지역경제협회 주무 책임자(010-5808-6404)에게 문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