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제공.
사진=뉴시스 제공.

2023년 9월 19~23일, 오흐나 후렐수흐 몽골 대통령이 미국 뉴욕을 방문 제78차 유엔 총회 일반 논평에 참석할 예정이다.

제78차 유엔 총회 일반 논평은 신뢰 재구축 및 세계 단결 촉진: 지속 가능한 개발을 위한 2030 어젠다 및 평화, 번영, 모두를 위한 진보를 위한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 이행 강화"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100명 이상의 각국 정치 지도자급이 참석하겠다고 밝혔다.

오흐나 후렐수흐 몽골 대통령은 제78차 유엔총회 일반논평에 참석해 국제관계의 시급한 문제에 대한 몽골의 입장을 밝히는 연설을 할 예정이며, 이 기간 동안 안토니오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과 회담을 가질 예정이다. 일부 국가의 국가 원수 및 정부 관료들도 만날 예정이다.

올해 유엔 총회 일반논평에서는 '지속가능발전목표'에 관한 고위급 회담, '기후변화 대응 공약 이행'에 관한 고위급 회담, '개발을 위한 자금 조달'에 관한 고위급 논의, '보편적 건강보장' 고위급회의, '유행병 예방, 대비 및 대응' 고위급회의, '결핵' 고위급회의, '미래이슈' 고위급 포럼 장관급 준비회의 ', '핵무기 완전철폐' 국경절을 맞아 고위급 회담을 비롯해 세계 각국이 안고 있는 문제를 놓고 고위급 회담이 열릴 예정이다.

쿠렐바타르 부총리'지속가능발전목표'에 관한 고위급 회의와 '개발자금조달'에 관한 고위급 논의에 참석할 예정이다. B. Battsetse 외무부 장관을 비롯한 정부 대표단이 회의의 주요 활동에 참석할 예정이다. 

2021년부터 후렐수흐 대통령이 매년 유엔총회 일반 논평에 참석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